딤후 3:16『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호흡-원문)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한마디로 성경은 하나님의 속에서 호흡을 내어 쉼으로 나타났다는 뜻이다. 성경 중에서도 창세기는 첫 번째 책이다. 이곳에 뿌려진 말씀은 "진리의 씨앗"이라 말할 수 있다. 전부 꿈같은, 동화 같은 유치원 아이들 이야기 책이라 말할 정도로 간단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담겨있다.
그러나 그 내용은 "육(肉)"적이 아니라 "영(靈)"적으로 보지 않으면 이해 할 수 없는 어려운 책으로 보일 수 밖에 없다. "하나님의 감동"이라는 어원의 뜻은 머리로 즉, 이성의 힘으로는 이해할 수 없다는 뜻이다. 육의 눈으로 볼 수 없는 신령한 세계를 입으로 말하지 않고 마음으로 만이 볼 수 있다는 말씀이다. 창세기 속에 뿌린 씨앗이 자라서 66권의 풍성한 "생명 나무"가 되었다.
성경의 중요한 내용은 영원한 생명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도를 통하여 죄인들을 구원한다는 대속(代贖)의 은총의 길을 가르치고 있다. 요5:39『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예수)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요5:40) 예수님이 탄식하셨다. 성경을 읽고 믿자! 그리고 주님을 찬양하자! 할렐루야!
*창세기가 500회로 마무리를 합니다. 한 달간 쉼을 가진 후 6월부터 요한복음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3분만화설교를 관심있게 보아오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요한복음이 성령충만한 가운데 잘 준비되어질 수 있도록 함께 중보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