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하기 |

친구란 어떤사람일까?

본문 말씀

요한복음 15:14

나의 명한대로 행하면 나의 친구라



그림묵상보기
옹달샘 한모금

아리스토텔레스라는 철학자는 "많은 벗을 가진 사람은 한 사람의 벗도 얻지 못한다"라고 하였습니다. 친구는 그 수가 많음에 가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단 한 사람의 친구지만, 영원하고 진실한 친구가 필요한 것입니다. 잠18:20 에는 "많은 친구를 얻는 자는 해를 당하게 되거니와 어떤 친구는 형제보다 친밀하니라"라고 했습니다. 어떤 분은 조금만 알거나 한번만이라도 인사를 나누었으면 천하에 없는 친구인 것처럼 말하고 다니며 어떤 혜택이나 누리려는 사람이 있는데, 사실 조심스러운 처사라고 할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 친구가 없이 사시는 분들을 보는데, 너무 개성이 뚜렷하고 이기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은 친구를 사귀기가 어렵습니다.좋은 친구가 되려면 이타적인 사랑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섬김과 나눔을 좋아해야만 친구를 사귀는 것입니다.

언제나 혼자 있기를 좋아하고, 고독을 즐기는 사람, 귀찮은 것을 싫어하고, 누구를 만나고 헤어지는 것을 번거로운 것으로 생각하면 친구를 사귀지 못합니다. 친밀하고 사교성이 있어야 하고, 어울릴 줄 알아야 합니다. 좋은 친구를 사귀어서 일생 마음 든든하게, 형제보다도 더 친밀하고 위급한 때 서로 도와주며, 이끌어 주기를 바랍니다. 세상에 나는 친구가 한 사람도 없다는 분이 있습니까? 사실 부부는 가장 이상적인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세상의 친구들도 한 사람 한 사람 우리 곁을 떠나고, 자기의 사업으로 인하여 멀어지지만, 일생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친구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부부는 참 좋은 친구라는 생각이 듭니다. 성경을 읽어가다 보면 세상에 없는 사람 한 사람이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조상 아브라함이라는 분인데, 그는 '하나님의 벗'이라고 하는 말을 들을 사람입니다.

'벗'이라는 말이 참으로 좋은 말입니다. '가깝게 지내는 사이'라는 의미의 '친구'라는 말은 한문에서 온 말이지만, '벗'이라는 말은 순수한 우리말입니다. 서로 허물없이 사귀는 친구를 말하는 것입니다. 사41:8에 "그러나 나의 종 너 이스라엘아 나의 택한 야곱아 나의 벗 아브라함의 자손아"라고 말씀했습니다. 대하 20:7에서도 "우리 하나님이시여 전에 이 땅 거민을 주의 백성 이스라엘 앞에서 쫓아내시고 그 땅으로 주의 벗 아브라함의 자손에게 영영히 주지 아니하셨나이까?"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거기에서도 "주의 벗 아브라함"이라고 하신 것입니다.예수는 친구의 정의를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면 이에 더큰 사랑이 없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예수는 "내가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는 살였다"고 말씀하셨습니다.(엡2:1) 여러분의 친구중에 이런분이 계십니까? 그이름 예수입니다.
SWIM 후원하기
예금주 : 세계인터넷선교협의회
우리은행 : 1006-980-321700
하나은행 : 573-910004-21105
국민은행 : 387201-01-088376
정기후원 일시후원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