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16:16『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즉 주 예수를 믿지 않고도 형식적인 물 세례를 받을 수가 있다는 것을 지적하고 계신다. 그럴 수가 있다. 당신은 물세례를 받았는가? 그렇다면 물세례 받은 후에 성령을 선물로 받았는가? (행2:38참고) 받아도 모를 수는 있겠다. 그러나 성령의 사람과 성령의 사람 아닌 경우는 생각과 행동이 남과 다르다.
분명히 다르다. 이것은 받은 사람만 안다. 계2:17『 받는 자 밖에는 그 이름을 알 사람이 없느니라』많은 성도들이 막16:16을 이렇게 읽으려고 한다.『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를 "구원을 받은 사람은 세례를 받을 것이요"라고 말이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히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라 했다. 물론 요한의 "물 세례"는 구원 받은 후의 예식이 아니라 구원받기전 취할 행동이다.
믿고 물세례 받음으로 구원의 확신을 갖는다는 이론이다. 아이가 태어나도 호적에 올림으로 그 가정에 법적 자녀가 된다. 요한의 물세례가 얼마나 중요한가? 세례는 반드시 받아야한다. 예수님도 요한에게 물세례를 받으셨다. 받은 후 즉시 비둘기 같은 성령이 임하셨다.
(마3:16-『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실새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임하셨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