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안에』란 예수 하나님 안을 말한다.이 생명은 창세기 1장의 생명과 다를 생명을 말한다. 첫 아담의 생명은 범죄할 수 밖에 없었던 연약한 생명이었다. 흙 속에서 나온 땅에 속한 생명이요, 고전15:47『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니 흙에 속한 자이거니와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아멘! 둘째 아담 예수의 생명은 다른 생명이었다.
고전15:45『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었다. "살려주는 영"이라는 말씀을 깊이 묵상해야 한다. 고전15:46『그러나 먼저는 신령한 자가 아니요 육있는 자요 그 다음에 신령한 자니라』신령한자란 성령으로 나신분임을 뜻한다. 롬6:4『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새 생명』을 말한다. "살려주는 생명"이시다.
예수의 생명은 영원히 죽을 수 없는 "영생(永生)"을 말한다. 요6:40『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예수 하나님) 이를 다시 살리는』생명을 말한다. 즉, 예수 자신이 새 생명 자체이시다. 때문에 예수는 요6:53『예수께서...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지화자! 우리의 믿음은 "새 생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