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

거짓 가르침을 조심해요
Bible 속으로

디모데전서 1:1 - 1:11
1. 우리 구주 하나님과 우리의 소망이신 그리스도 예수의 명령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바울은
2. 믿음 안에서 참된 아들인 디모데에게 편지를 쓴다. 하나님 아버지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서 은혜와 긍휼과 평강을 네게 베푸시기를 빈다.
3. 내가 마케도니아로 떠날 때 네게 당부한 대로 너는 에베소에 머물러 있어라. 이는 어떤 사람들을 명해 그들로 다른 교훈을 가르치지 못하게 하고
4. *신화와 끝없는 족보에 마음을 빼앗기지 못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이런 것들은 믿음 안에서 하나님의 *경륜을 이루기보다는 오히려 쓸데없는 *논쟁만을 불러일으킬 뿐이다.
5. 이 명령의 목적은 깨끗한 마음과 선한 양심과 거짓 없는 믿음에서 나오는 사랑을 이루는 데 있다.
6. 어떤 사람들은 이에서 벗어나 쓸데없는 논쟁에 빠졌다.
7. 그들은 율법 선생이 되려 하지만 자기가 말하는 것이나 자기가 확신을 갖고 주장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도 못한다.
8. 그러나 우리가 아는 것은 어떤 사람이 율법을 바르게 사용한다면 그 율법은 선하다는 것이다.
9. 율법은 의로운 사람을 위해 세워진 것이 아니라 법을 어기는 사람과 불순종하는 사람과 *경건하지 않은 사람과 죄인과 *거룩하지 않은 사람과 *세속적인 사람과 아버지를 죽인 사람과 어머니를 죽인 사람과 살인하는 사람과
10. 음란한 짓을 하는 사람과 *남색하는 사람과 사람을 유괴하는 사람과 거짓말하는 사람과 거짓 맹세하는 사람과 그 외에 건전한 교훈을 거스르는 사람 때문에 세워진 것이다.
11. 내게 맡겨 주신 이 교훈은 복되신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복음을 따른 것이다.



*사도: 복음을 전하는 자로 보냄을 받은 자
*신화: 국가의 기원이나 민족의 신들에 관한 이야기
*경륜: 하나님의 계획으로 온 우주를 다스림
*논쟁: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옳고 그름을 따짐
*경건: 하나님의 거룩한 성품을 닮는 것
*거룩: 더러움과 분리된 상태,

말씀콩닥

바울은 예수님의 사랑 안에서 아들처럼 아꼈던 디모데에게 편지를 썼어요. 그때 디모데는 에베소에 머물고 있었어요. 그런데 그곳의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가르치지 못하도록 방해했어요. 거짓된 교훈과 율법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하고 서로 다투며 바른 믿음을 갖지 못하도록 했어요. 그래서 바울은 디모데에게 악한 사람들이 거짓된 교훈을 가르치지 못하게 하고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복음을 따라 살아갈 수 있도록 섬기라는 편지를 보냈어요.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자신의 생각대로 가르치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조심해야 해요.



(no)

기도하기
하나님, 사람의 말과 생각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르는 삶을 살도록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