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

고난의 용광로 속에서 새로워질 이스라엘
Bible 속으로

이사야 48:6 - 48:11
6. 네가 이 일들을 들었으니, 모든 것을 똑똑히 보아라. 그리고 네가 한번 말해 보아라. 지금부터 내가 네게 새로운 일을 말하겠다. 이것은 네가 알지 못하는 비밀스러운 일이다.
7, 그 일은 오래전이 아니라 지금 막 창조한 것이다. 오늘까지 네가 결코 듣지 못했던 일이다. 그러므로 네가 ‘내가 그런 것인 줄 이미 알고 있었어!’라고 말할 수 없을 것이다.
8, 나는 너를 듣지도 못하게 하고 알지도 못하게 했다. 옛날부터 네 귀는 열려 있지 않았다. 나는 네가 얼마나 반항적이었는지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나는 네가 태어나면서부터 *반역자라고 불릴 만한 사람이라는 것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9. 다만 내 이름 때문에 화낼 때를 늦추고 있을 뿐이다. 내 명성 때문에 내가 노여움을 누르고 너를 끊어 내지 않고 있는 것이다.
10. 보아라. 내가 너를 *제련했지만 은처럼 하지 않고 고난의 *용광로에서 너를 시험했다.
11. 나를 위해서, 오로지 나를 위해서 내가 이렇게 하고 있는 것이다. 어떻게 내가 모욕을 당하도록 내버려 두겠느냐? 어떻게 내 영광을 남에게 양보하겠느냐?”

*반역자: 나라를 배신한 사람. 여기서는 하나님께 불순종한 백성을 의미
*명성: 높임을 받고 세상에 알려진 이름
*제련: 광석을 용광로에 넣고 녹여서 금속을 나누고 깨끗하게 만드는 일
*용광로: 높은 온도로 광석을 녹여 쇠붙이를 만드는 가마

말씀콩닥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위해 새로운 일을 계획하셨어요. 그들이 비록 하나님 말씀을 듣지 않고, 반항적이며 하나님이 싫어하는 일을 한다 할지라도, 하나님은 한 번도 이스라엘 백성을 포기하지 않으셨어요. 뜨거운 용광로 속에서 깨끗해진 순수한 금과 은처럼, 하나님은 70년 포로 생활 동안 이스라엘 백성을 거룩하게 하셨어요. 하나님은 이런 고난을 겪으며 믿음이 자라난 이스라엘 백성을 보고 기뻐하시고, 그들을 통해 영광받길 원하세요.


하나님이 고난을 허락하신 이유는, 고난을 통해 내를 거룩하게 하시고 깨끗한 믿음을 선물로 가지게 하기 위해서예요.

기도하기
하나님, 고난을 겪을 때 더 거룩해져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삶을 살게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