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4년 12월 30일   
신자 대인관계의 법칙
  / 디도서 3:1 - 3:8
 
 
신자의 바른 대인관계
1 그대는 성도들이 다스리는 자와 정부 지도자들의 권위에 순종하고 늘 선한 일에 힘쓰도록 그들을 가르치십시오. 2 또 한 남을 헐뜯거나 욕하지 않고, 모든 사람과 사이좋게 지내며 부드럽고 공손하게 대하도록 가르치십시오.

신자의 과거와 현재
3 이전에는 우리 역시 어리석은 사람이었습니다. 순종하지 않고 잘못된 행동을 하며 육체의 즐거움을 따라 세상 일의 노 예가 되었고, 악한 일을 하며 남을 미워하고 질투하며 살았던 사람들이었습니다. 4 그러나 우리 구주 하나님의 자비와 사 랑이 우리에게 나타났습니다. 5 우리는 우리의 올바른 행동을 통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 분은 우리를 깨끗하게 씻어 새로운 사람이 되게 하시고 성령으로 새롭게 하셨습니다. 6 하나님께서는 우리 구주 예수 그 리스도를 통해 우리에게 이 성령을 풍성히 부어 주셔서, 7 우리가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게 하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령을 주심으로 이제 우리가 그토록 소원하던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된 것 입니다.

선한 일에 힘쓰라
8 이 모든 말이 참된 말이니 그대가 사람들에게 잘 이해시켜 주기를 부탁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선한 일을 하는 데 힘써야 합니다. 이것은 아름다우며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입니다
5 he saved us, not because of righteous things we had done, but because of his mercy. He saved us through the washing of rebirth and renewal by the Holy Spirit, 6 whom he poured out on us generously through Jesus Christ our Savior, 7 so that, having been justified by his grace, we might become heirs having the hope of eternal life.
신자의 대인관계
바울은 디도에게 신자들이 세상 지도자들의 권위에 순종하게 하라고 명합니다(1). 또 모든 선한 일을 할 준비를 갖추고, 아무 도 비방하지 말고, 다투지 말며, 관용을 베풀고, 모든 사람과 사 이좋게 지내라고 명령합니다(2). 신자는 통치자나 이웃, 심지 어 자기에게 해를 끼치는 사람에게도 선을 행하는 특별한 사람 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 같은 모습은 우리의 본성에서 나 오는 것이 아닙니다. 원래 우리는 미련하고, 순종할 줄 모르고, 자주 잘못된 길에 빠지고, 온갖 정욕과 쾌락의 종이 되고, 악과 시기로 세월을 보내고, 서로 미워하며 살던 사람입니다(3). 자 신이 그러한 사람이었다는 사실을 온전히 인식하게 되면, 선을 행할 수 있게 된 것 자체가 놀라운 은혜임을 깨닫고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미련하고, 순종할 줄 모르고, 자주 잘못된 길에 빠지던 지난 나 의 삶을 뒤로하고 은혜 안에 감사한 마음으로 들어가고 있나요?
 
변화된 신분
하나님은 당신의 자비하심과 인류에 대한 크신 사랑을 나타내 셨습니다(4). 곧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신 것은, 우리가 한 의로운 일 때문이 아니라 그분의 긍휼하심 때문입니다. 그의 긍휼로 우리가 거듭나도록 씻으시고, 성령으로 새롭게 해주신 것입니다(5). 이뿐만 아니라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 게 성령을 풍성하게 부어주셔서(6), 우리가 그 은혜로 의롭다 하심을 받고, 영생의 상속자가 되게 해주셨습니다(7). 반항과 다툼과 죄악의 사람이었던 우리는 영생의 상속자로 신분이 변 화된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바울은 다시 한 번 디도에게 이러 한 진리를 힘주어 강조하여 믿는 자 들을 이해시키라고 권면합 니다(8상). 선을 행하는 것은 참으로 아름다우며 모두에게 유 익합니다(8하).

나는 자신과 이웃의 유익을 위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선한 일을 행하는 데 전념하고 있나요?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위해 하나님의 선하심을 알고 그의 은혜에 마땅히 반응하게 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