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4년 12월 27일   
성도라면 들어봐!
  / 디도서 2:1 - 2:10
 
 
나이 많은 사람의 바른 행실
1 그대는 사람들에게 참된 가르침을 따르도록 말하십시오. 2 나이 많은 남자들에게는 절제하며 신중하고 지혜롭게 행동 하도록 가르치고, 그들이 믿음과 사랑과 인내로 굳게 설 수 있도록 하십시오. 3 나이 많은 여자들에게는 경건하게 살도록 가르치십시오. 다른 사람의 흉을 보지 말게 하며 술을 좋아하지도 말고, 선한 것을 가르치도록 해야 합니다. 4 그래야 젊은 여자들에게 본이 되어, 그들이 남편과 자녀를 사랑하고, 5 지혜롭고 깨끗하며, 집안을 잘 돌보고 친절하며, 남편에게 복종하도록 가르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말씀이 비난받지 않고 온전하고 바르게 설 수 있습니다.

젊은 남자의 바른 행실
6 젊은 남자들에게도 지혜롭게 행동하라고 말하십시오. 7 그대는 선한 일을 하며 모든 면에서 그들에게 본을 보이고, 정직하고 진지하게 가르치십시오. 8 진실하게 말해서 비난받지 않도록 하십시오. 그러면 우리를 반대하려는 사람들이 더 이상 반대하지 못하고 흠을 찾을 수도 없게 되어, 오히려 그들 스스로가 부끄러워할 것입니다.

종들의 바른 행실
9 종들에게는 항상 주인에게 복종하도록 가르치십시오. 주인을 기쁘게 하고 주인과 말다툼하지 말며, 10 주인의 물건을 훔치지 않도록 하십시오. 종들은 주인에게 자신이 믿을 만한 사람임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모든 일에 충성할 때, 우리 구주 하나님의 좋으신 가르침을 널리 빛내게 될 것입니다
1 You must teach what is in accord with sound doctrine. 2 Teach the older men to be temperate, worthy of respect, self-controlled, and sound in faith, in love and in endurance. 3 Likewise, teach the older women to be reverent in the way they live, not to be slanderers or addicted to much wine, but to teach what is good.
성도의 바른 행실
바울은 디도에게 바른 교훈과 일치하는 참된 것들을 가르치라고 명합니다(1). 이어서 교회를 구성하는 각 연령과 신분의 사람들이 행해야 할 바른 교훈을 설명합니다. 먼저 나이 많은 남자들은 절제하고, 경건하고, 건전한 믿음과, 건전한 사랑과, 건전한 인내를 갖추어야 합니다(2). 나이 많은 여자들은 다른 이의 흉을 보지 않고, 술을 좋아해서는 안 되며, 거룩한 행실의 본으로 젊은 여성들에게 선한 것을 가르쳐야 합니다(3). 또한 젊은 남자도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모든 연령층에서 공통적으로 강조되는 것은 ‘지혜’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공동체를 이루는 사람이며, 세상 문제와 싸우는 자가 아니라 영적인 전쟁을 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매사에 지혜로워야 합니다.

지금 나의 나이, 직업, 상황에 맞게 그리스도인의 모습으로 살고 있나요?
 
바른 행실의 목표
바울은 디도에게 이 같은 교훈을 가르치는 방법으로, 범사에 본을 보이는 것을 제시합니다(7). 또한 진실하게 말해서 비난 받지 않아야 한다고 말합니다(8). 성도들이 이처럼 바른 행실을 가져야 하는 이유에 대해 바울은 5절과 8절, 10절에서 설명 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비난받지 않게 하고, 기독교를 대적하는 자들로 하여금 부끄러워 할 말이 없게 하며, 모든 일에서 하나님의 교훈을 빛나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것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는 말씀이 구체적으로 어떤 뜻인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행위는 ‘불신자들이 읽는 성경’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나는 세상에서 하나님의 교훈을 빛나게 하는 사람인가요. 비난받게 하는 사람인가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과 십자가 죽음 그리고 부활까지 이 모든 것이 죄된 나를 위한 하나님의 사랑이었음을 기억하게 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