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4년 12월 22일   
아름다운 마음들이 모여서
  / 고린도전서 16:1 - 16:12
 
 
예루살렘 교회를 위한 모금과 전달 계획
1 이제 성도들을 돕기 위한 헌금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내가 갈라디아의 여러 교회에게 지시한 대로 여러분도 그렇게 하십시오. 2 여러분은 매주 첫날 각자 할 수 있는 대로 자기 수입에 따라 얼마씩을 저축해 두십시오. 그리하여 내가 여러 분에게 갈 때, 헌금을 하느라고 마음 쓰는 일이 없게 하십시오. 3 내가 그곳에 가게 되면 여러분이 인정하는 사람에게 내 가 소개장을 주어 그가 여러분이 모은 선물을 예루살렘으로 가져가게 하겠습니다. 4 만일 나도 가는 것이 더 좋다면, 그들 은 나와 함께 갈 것입니다.

고린도 방문 및 체류 계획
5 나는 마케도니아에 갈 일이 있으니 그곳에 들렀다가 여러분에게 가려고 합니다. 6 여러분에게 가면 나는 얼마 동안, 여 러분과 함께 지낼 것 같습니다. 어쩌면 그곳에서 겨울을 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뒤에 다음 목적지가 어디든지 간에 여러분이 그리로 나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7 나는 지금 지나가는 길에 잠깐 들러 여러분을 보려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 이 허락하신다면 한동안, 여러분과 함께 지내고 싶습니다.

에베소 체류 연장과 디모데의 파송
8 그러나 오순절까지는 에베소에 머물 예정입니다. 9 나를 대적하는 자들이 많기는 하지만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큰 문이 내게 열려 있기 때문입니다. 10 디모데가 그리로 가면 여러분과 지내는 동안, 아무런 두려움이 없게 해 주십시오. 디모데 는 나와 마찬가지로 주님을 위해 일하는 사람입니다. 11 그러니 아무도 그를 업신여기지 마십시오. 디모데가 평안한 마 음으로 내게 돌아오게 해 주십시오. 나는 다른 성도들과 함께 디모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볼로에 대한 권면
12 형제 아볼로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나는 아볼로에게 성도 여러 명과 함께 여러분을 방문하라고 몇 번 권했으나, 지 금은 가고 싶은 마음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볼로는 기회가 되면 여러분을 보러 갈 것입니다.
8 But I will stay on at Ephesus until Pentecost, 9 because a great door for effective work has opened to me, and there are many who oppose me. 10 If Timothy comes, see to it that he has nothing to fear while he is with you, for he is carrying on the work of the Lord, just as I am. 11 No one, then, should refuse to accept him. Send him on his way in peace so that he may return to me. I am expecting him along with the brothers.
아름다운 도움
바울은 여러 번의 박해와 기근으로 피폐해진 예루살렘 교회를 돕는 일에 갈라디아 교회들과 마찬가지로 고린도 교회도 동참 해줄 것을 당부합니다(1). 이를 위해 바울은 자신이 방문했을 때 헌금을 급하게 마련하지 말고 주일마다 정성껏 드려 미리 준 비해두라고 부탁했습니다(2). 이어서 바울은 예루살렘을 위한 고린도 성도들의 구제헌금을 수령하는 데 자기가 함께 가는 것 이 합당하면 동참할 것이라면서 고린도 방문 계획을 언급하고 있습니다(4). 그것은 마케도니아 방문을 마친 후 예루살렘으 로 가는 길에 바다가 얼어서 배를 이용할 수 없는 겨울 동안 고 린도에 머물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6). 바울이 고린도 교회 에서 한동안 머무르려는 이유는, 성도들로 하여금 바울의 선교 사역을 더 깊이 이해하고 동참하게 하기 위함과, 고린도 교회 에 있는 여러 연약함을 실제적으로 돕기 위함입니다.

나는 박해와 기근으로 인해 피폐해진 선교지의 교회를 돕 는 일을 위해 기도와 물질로 참여하고 있나요?
 
디모데의 파송
이어서 바울은 그가 에베소에 더 머무르게 된 이유에 대해 설 명합니다. 그것은 복음 전도를 위한 문이 활짝 열려있었기 때 문입니다(9). 이 때문에 고린도 교회를 방문하려는 계획이 지 연되자 바울은 자신을 대신하여 디모데를 보낼 것을 말합니다. 그러면서 그가 두려움 없이 지낼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합 니다. 그는 바울과 마찬가지로 주의 일에 온 마음을 다하는 사 람이기 때문입니다(10,11). 한편, 우리는 바울이 아볼로에게 고린도 교회를 방문하라고 여러 번 권면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 니다(12). 사실 고린도 교회는 파당 문제로 힘들었고 아볼로를 추종하던 무리들도 상당수 있었기 때문에 바울 입장에서는 아 볼로를 보내는 것이 손해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복 음을 향한 사심 없는 바울의 헌신을 확인하게 됩니다(빌1:18).

나는 주의 일에 힘쓰는 사람을 존대하며 복음을 위한 일에 기쁜 마음으로 동참하고 있나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과 십자가 죽음 그리고 부활까지 이 모든 것이 죄된 나를 위한 하나님의 사랑이었음을 기억하게 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