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4년 12월 16일   
인류 최대의 사건이 온다!
  / 고린도전서 15:20 - 15:28
 
 
첫 열매이신 예수로 말미암는 모든 사람의 부활
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21 죽음이 한 사람을 통해 온 것처럼 죽은 자들의 부활도 한 사람을 통해 옵니다. 22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 서 모든 사람이 생명을 얻게 될 것입니다.

부활과 하나님 나라의 건설 순서
23 하지만 각각 차례가 있습니다. 첫 열매이신 그리스도께서 먼저요, 그 다음에는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들입니다. 24 그러고 나서 그리스도께서 모든 권력과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고, 나라를 하나님 아버지께 돌려드릴 마지막 때가 올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통치와 복종
25 그리스도께서는 모든 원수를 자기의 발 아래 두실 때까지 당연히 왕노릇 해야 합니다. 26 그리스도께 멸망받을 마지막 원수는 죽음입니다. 27 성경에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그분의 발 아래 복종시키셨다”라고 기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모든 것을 그분의 발 아래 복종시킨다고 할 때는, 모든 것을 그리스도 아래 두신 하나님 자신은 그 안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28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하나님의 아들 아래 복종시키실 때에는, 아들 자신도 모든 것을 자기 아래 두신 아버지께 복종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우주의 주님으로서 만물을 지배하실 것입니다.
20 But Christ has indeed been raised from the dead, the firstfruits of those who have fallen asleep. 21 For since death came through a man, the resurrection of the dead comes also through a man. 22 For as in Adam all die, so in Christ all will be made alive.
첫 열매이신 예수님
예수님은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셔서 모든 믿는 자들에게 분명한 부활의 소망을 주셨습니다.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인류에게 주는 엄청난 의미에 대해 설명합니다. 사실 인간에게 죽음은 자연스러운 운명이 아니라 죄의 결과로 인한 형벌입니 다. 그리고 모든 인류에게 임한 이 죽음은 모든 인류의 대표인 아담 한 사람의 죄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그런데 이와 같은 대표의 원리는 죽음을 이기는 부활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곧 둘째 아담 되신 예수님 한 분의 부활은, 모든 인류가 죽음을 이기고 다시 살 수 있는 새 길을 활짝 열어 놓은 인류 최대의 사건인 것입니다(21-22). 이 놀라운 부활의 역사는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 완성될 것입니다. 그때는 죽음이 더 이상 사람을 두렵게 하거나 슬프게 하지 못할 것입니다.

죽음이 더 이상 사람을 두렵게 하거나 슬프게 하지 못할 것에 대한 분명한 확신이 있나요?
 
하나님나라의 완성
바울은 부활과 하나님 나라 건설의 순서에 대해 설명합니다. 부활의 시작은 첫 열매이신 그리스도입니다. 그 다음에는 그리스도를 믿었던 모든 성도들이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부활하게 됩니다(23). 재림하신 예수님은 원수의 통치를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치게 되는데, 그때 세상의 종말이 올 것 입니다(24). 그리스도는 이처럼 모든 원수를 발아래 둘 때까지 반드시 왕으로서 다스릴 것입니다(25). 그리스도에 의해 마지 막으로 멸망 받을 권세는 죽음이 될 것입니다(26). 그리고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리스도는 자기에게 만물을 복종케 하신 하나님께 복종하게 될 것입니다(28). 그리하여 하나님이 만물을 다 스리는 하나님의 나라가 온전히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통치가 모든 곳에 임하는 하나님나라의 온 전한 실현을 기대하며 기도하고 있나요?
 
첫 열매이자 죽음을 이기신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 나의 삶도 죄의 삯을 두려워하지 않게 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