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4년 12월 11일   
질서와 평화의 하나님
  / 고린도전서 14:26 - 14:33
 
 
교회의 덕을 세우기 위한 은사 사용
26 성도 여러분,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여러분이 함께 모일 때, 어떤 사람에게는 찬송할 것이 있고, 어떤 사람은 가르 칠 것이 있고, 또 다른 사람에게는 계시가 있고, 방언도 있고, 통역하는 것도 있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교회의 덕이 되 게 행하십시오.

질서 있는 은사 예배
27 누군가 방언을 말하게 되는 경우, 두 사람 혹은 기껏해야 세 사람 정도만 말하게 하십시오. 그것도 한 번에 한 사람씩 말하고, 한 사람은 통역을 하십시오. 28 통역하는 사람이 없으면 교회에서는 방언을 하지 말고, 자기 자신과 하나님께만 말하십시오. 29 예언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두세 명이 말하고, 다른 사람은 그들이 말하는 것을 분별하도록 하십시오. 30 그러나 만일 앉아 있는 다른 사람에게 계시가 내리면, 먼저 예언하던 사람은 예언을 그쳐야 합니다. 31 이래야 여러분 모 두가 차례대로 예언할 수 있게 되어 모든 사람들이 교훈과 격려를 받게 됩니다.

질서와 평화의 하나님
32 예언자들의 영은 예언자들의 자기 절제에 의해 통제를 받습니다. 33(상) 하나님은 무질서의 하나님이 아니라 평화의 하나님이십니다.
27 If anyone speaks in a tongue, two-or at the most three-should speak, one at a time, and someone must interpret. 28 If there is no interpreter, the speaker should keep quiet in the church and speak to himself and God. 29 Two or three prophets should speak, and the others should weigh carefully what is said. 30 And if a revelation comes to someone who is sitting down, the first speaker should stop.
덕을 세우는 예배
지금까지 방언과 예언의 용도에 대해 교훈한 바울은 집회 시에 이 은사들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교훈하기 시작합니다. 고 린도 교회는 성령의 은사가 풍성하여 예배시간에 찬송시와 가 르치는 말씀과 예언과 방언 통역이 행해지고 있었습니다. 하지 만 이 같은 고린도 교회의 은사 예배는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 가 많았습니다. 왜냐하면 자기의 은사나 자기에게 주신 하나님 의 말씀만 크게 여기고, 다른 사람을 통해 주시는 하나님의 음 성이나 은사를 무시하기 일쑤였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오늘날 도 은사를 강조할 때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이에 대 해 바울은 예배에서 사용되는 모든 은사들은 자기를 내세우기 위한 것이 아니라 교회에 덕을 세우기 위한 것이 되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26).

나에게 주신 은사를 하나님을 높이기 위함이 아닌 나를 뽐 내기 위해 사용하고 있진 않나요?
 
질서 있는 은사 예배
교회에 덕을 세우는 예배를 위해 방언을 말해야 할 경우는 반드 시 통역이 있어야 하며, 많아야 세 사람까지만 질서 있게 말해 야 합니다(27,28). 또 예언해야 할 경우도 세 사람까지 할 수 있 으며, 나머지 사람들은 그 예언의 내용을 멸시하지 말고 잘 새 겨들으면서(살전5:20), 동시에 과연 하나님의 말씀인지 분별 해야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예언하는 사람은 혼자 너무 오래 해서는 안 되며, 다른 사람에게 예언이 임하는 경우에는 멈추 어야 합니다(30). 그래야 말씀을 받은 자들이 차례대로 다 예언 을 할 수 있고, 그 결과 모든 성도들이 권면을 받을 수 있기 때문 입니다(31). 바울은 예언하는 자의 영은 예언하는 자에게 통제 받는다고 밝히며 질서의 하나님으로부터 말미암은 은사는 당 연히 그분의 성품과 일치하다고 말합니다.

나에게는 하나님의 질서와 평화의 성품이 있나요?
 
은사를 나를 뽐내는 데 사용하지 않으며 오직 교회에 덕을 세우는 일에 사용되게 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