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4년 12월 05일   
사랑의 정석
  / 고린도전서 13:1 - 13:7
 
 
사랑의 절대적 중요성
1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하더라도 내게 사랑이 없다면, 나는 울리는 종과 시끄러운 꽹과리와 다를 게 없습니다. 2 내가 예언하는 선물을 받고,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헤아리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내게 사랑이 없다면,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3 내가 내 모든 재산을 나누어 주고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준다 하더라도 사랑 이 없으면 내가 얻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사랑의 구체적인 모습
4 사랑은 오래 참습니다. 사랑은 친절합니다. 사랑은 시기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자랑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교만하지 않 습니다. 5 사랑은 무례히 행동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자기 유익을 구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쉽게 성내지 않습니다. 사랑 은 원한을 품지 않습니다. 6 사랑은 불의를 기뻐하지 않고 진리와 함께 기뻐합니다. 7 사랑은 모든 것을 덮어 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소망하며, 모든 것을 견뎌 냅니다.
4 Love is patient, love is kind. It does not envy, it does not boast, it is not proud. 5 It is not rude, it is not self-seeking, it is not easily angered, it keeps no record of wrongs. 6 Love does not delight in evil but rejoices with the truth. 7 It always protects, always trusts, always hopes, always perseveres.
사랑의 중요성
바울은 자신이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 으면 종이나 꽹과리에 지나지 않는다고 선언합니다(1). 여기 서 ‘사람의 방언’은 오순절 다락방에 임했던 방언처럼 외국어를 말하게 되는 은사이며, ‘천사의 말’이란 인간이 이해할 수 없는 방언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바울은 자신에게 모 든 비밀과 지식을 아는 예언의 은사가 있고, 산을 옮겨버릴 수 있는 믿음이 있다 해도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단언 합니다(2). 또한 이웃을 위해 자기의 모든 것을 내어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아무런 유익이 없다고 못 박고 있습니다(3). 바 울의 이 선언에서 우리는, 사랑이 신앙을 이루는 많은 요소 중 하나가 아니라 신앙 그 자체라는 사실을 인식하게 됩니다.

오늘 성경이 말하는 사랑의 참된 모습이 내게 있는지, 하나 님 안에서 받은 사랑의 깊이에 대해 묵상하는 하루를 보내요.
 
사랑의 구체적인 모습
이어서 바울은 사랑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묘사하기 시작합 니다. 사랑은 오래 참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랑이 결코 감정의 영역만이 아니라 의지를 동반하는 것이며, 많은 견딤과 수고가 동반되어야 함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두 번째는 친절한 것입니 다. 개역개정에선 ‘온유’라고 표현되는데, 성경 속에 나오는 온 유라는 단어는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고, 연약한 자에 대해 깊이 동정하며, 범죄한 자에 대해 쉽게 믿음을 접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사랑은 시기하지 않는 것, 자랑하지 않는 것, 교만하지 않는 것, 무례히 행하지 않는 것, 자기의 유익을 구하 지 않는 것, 성내지 않는 것, 앙심을 품지 않는 것, 불의를 기뻐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참사랑의 완전한 표본은 예수 님이십니다.

우리 공동체는 예수님을 통해 나타난 구체적인 참사랑을 주고받고 있나요?108
 
교회의 한 몸을 이루는 지체 간에 다툼이 없고 오직 하나의 목적,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전진하게 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