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4년 12월 02일   
선물의 목적
  / 고린도전서 12:8 - 12:12
 
 
성령님께 받은 다양한 선물
8 어떤 이는 성령으로부터 지혜의 말씀을, 다른 사람은 동일한 성령에게서 지식의 말씀을 받았습니다. 9 또 어떤 사람은 같은 성령으로부터 믿음을, 다른 사람은 병 고치는 능력을, 10 다른 사람은 기적을 행할 수 있는 능력을, 또 다른 사람은 예언을, 다른 사람은 영들을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을, 또 다른 사람들은 다양한 언어로 말할 수 있는 능력을, 어떤 사람은 그 언어들을 통역할 수 있는 선물을 받았습니다.

성령님이 하신 일
11 이 모든 일은 한 분이신 같은 성령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성령께서는 그분이 원하시는 대로 각 사람에게 이런 것들을 나누어 주십니다.

은사를 나누어주는 목적
12 몸은 하나이지만 많은 지체들이 있고, 몸에 지체들이 많이 있지만 한 몸인 것처럼 그리스도도 그와 같습니다.
11 All these are the work of one and the same Spirit, and he gives them to each one, just as he determines. 12 The body is a unit, though it is made up of many parts; and though all its parts are many, they form one body. So it is with Christ.
성령님이 주신 은사
신령한 은사에는 먼저 지혜의 말씀과 지식의 말씀이 있습니다 (8). 지혜의 말씀은 특별한 상황 속에서 특별한 말씀을 적용시키는 은사로서, 암울하고 혼란스러운 문제 속에서 길이 보이게 합니다. 지식의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 전체와 말씀의 주제이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이해력의 은사로서, 이와 같은 지식의 말씀이 기초에 든든히 놓이면 지혜의 말씀이 끊임 없이 새롭게 흘러나올 수 있게 됩니다. 믿음의 은사는 말씀이 이루어질 미래를 지금 분명히 보고 어떠한 장애도 극복하게 하는 역동적인 은사입니다. 또한 여기에는 병 고치는 은사와 초 자연적인 기적을 행하는 은사도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의학으로 고칠 수 없는 질병이나 의료혜택을 받을 수 없는 여건의 환자들, 혹은 분명히 영적인 문제로 기인된 질병이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또한 이 시대는 이성이 지배하는 시대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이성으로 이해할 수 없는 희한한 범죄와 문제들이 끊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신유의 은사와 바울이 행했던 능력 행함은 교회가 여전히 사모해야 할 은사임이 틀림없습니다.

본문에 나온 은사 중 하나님께서 나에게 사모할 마음을 주시는 은사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은사의 목적
성령으로부터 받는 은사에는 하나님께서 성도들과 교회 공동 체에 덕을 세우기 위해 주시는, 말씀을 대언하는 예언의 은사 가 있습니다. 또한 교회 안의 거짓 영들을 분별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또 방언을 말하거나 방언을 통역하는 은사들이 있습니다(10). 방언은 이성의 틀 아래 매였던 사람이 영성의 세계로 발돋움할 수 있는 은사이며, 방언 통역은 예언과 같은 역할을 하는 소중한 은사입니다. 이 모든 은사들은 같은 성령께서 당신의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누어주시는 것입니다(11). 그리하여 여러 지체가 온전히 한 몸을 이루는 것과 같이,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도 온전케 되는 것입니다(12). 우리는 각자 자신의 은사를 개발하고, 또한 다른 사람의 은사를 격려하여 그리스도의 몸을 온전히 세울 수 있도록 힘써야 합니다.

나는 하나님께 받은 은사를 교회 안에서 바르게 사용하고 있나요? 100
 
교회의 한 몸을 이루는 지체 간에 다툼이 없고 오직 하나의 목적,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전진하게 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