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4년 12월 01일   
성령님이 주시는 선물
  / 고린도전서 12:1 - 12:7
 
 
성령님이 주시는 선물에 대해 알라
1 성도 여러분, 나는 여러분이 성령께서 주시는 선물들에 대해 모르기를 원치 않습니다. 2 여러분은 이방인으로 있었을 때, 말도 못하는 우상의 이끌림을 받았다는 사실을 아실 것입니다.

성령님과 함께하는 사람
3 그러므로 여러분에게 알려 드릴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성령으로 말하는 사람은 “예수님은 저주받은 사람이다”라고 말하지 않으며, 성령을 통하지 않고는 “예수님은 주님이시다”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성령님이 주신 선물, 은사의 수여자와 그 목적
4 선물은 다양하지만 성령은 같은 성령이십니다. 5 섬기는 일은 다양하지만 주님은 같은 주님이십니다. 6 일하는 것은 여러 가지이지만 모든 사람 속에서 모든 일을 하시는 분은 같은 하나님이십니다. 7 성령께서 각 사람에게 나타나신 것은 공동의 이익을 얻게 하려는 것입니다.
3 Therefore I tell you that no one who is speaking by the Spirit of God says, 'Jesus be cursed,' and no one can say, 'Jesus is Lord,' except by the Holy Spirit.
성령님이 주시는 선물에 대하여
바울은 고린도 신자들이 성령님께서 주시는 선물에 대해 알기를 원한다고 말합니다(1). 과거 그들은 무지 가운데 우상이 시 키는 대로 끌려 다녔지만(2), 이제는 성령님에 대해 알 수 있는 특권을 가졌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많은 신자들은 여전히 성령님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고 있으며, 일부 부정직한 지도자들은 이것을 이용하여 신자들을 자기 마음대로 통제하려 하 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영적인 생명으로 거듭난 신자들이 영적 인 세계를 알고, 더 온전히 누리기를 원하십니다. 성령님을 받은 두 가지 증거는 예수님을 저주할 자라고 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주인으로 고백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분께 삶을 내어드리며, 자신이 그분의 노예에 지나지 않음을 겸손하게 인정하는 것입니다(3).

성령님이 주시는 선물, 은사에 대해 성경이 말하는 만큼 잘 알고 이해하며 감사로 받고 있나요?
 
한 분이신 성령님
성령 받은 자에게 주어지는 선물은 구체적으로 다양한 은사와, 직분과, 사역입니다. 그런데 이 다양한 은사를 주시는 성령님 은 한 분이시며, 다양한 직분들로 섬겨야 할 주인도 예수님 한 분뿐이며, 여러 가지 사역을 이루시는 하나님 역시 한 분이십니다(4-6). 그리고 이처럼 삼위 하나님께서 자기 뜻대로 성도들에게 성령을 허락하시는 이유는, 그들로 하여금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 유익을 끼치게 하기 위함입니다(7). 이처럼 성령 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면 고린도 신자들처럼 은사나 직분을 가지고 자신의 신앙 정도를 평가하거나,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그릇된 우월감이나 쓸데없는 열등감에 빠지게 되고, 교회의 덕 을 세우기보다 분쟁과 영적 무질서를 초래하는 오류를 범하게 될 것입니다.

나는 성령님께 받은 은사로 교회에 유익을 끼치고 있나요?
 
교회의 한 몸을 이루는 지체 간에 다툼이 없고 오직 하나의 목적,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전진하게 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