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7년 12월 20일   
기쁨의 편지
  / 빌립보서 1:3 - 1:11
 
 
12월 20일 목요일 빌립보서 1:3-11

3 나는 여러분을 생각할 때마다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4 또한 늘 기쁨으로 여러분 모두를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5 여러분은 제가 복음을 전할 때, 늘 도움을 베풀어 주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복음을 들은 그 날부터 오늘 이 순간까지도 그러합니다.
6 하나님께서는 여러분 안에서 선한 일을 시작하셨습니다. 그분은 끊임없이 일하고 계시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시는 마지막 그 날에 그 모든 선한 일을 확실히 완성하실 것입니다.
7 여러분을 이처럼 생각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여러분은 제 마음속에 늘 살아 있습니다. 내가 감옥에 있을 때나 복음을 지키고 진리의 말씀을 전파하는 그 모든 시간에 여러분은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나와 함께 있어 주었습니다.
8 내가 여러분을 얼마나 보고 싶어 하는지는 그 누구보다도 하나님께서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여러분 모두를 사랑합니다.
9 여러분을 위해 기도합니다. 여러분의 사랑이 나날이 커지고, 그 사랑으로 더 풍성한 지식과 통찰력을 갖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10 선함과 악함을 분별하여 선한 것을 선택할 줄 알게 되어서, 그리스도께서 오시는 날에 깨끗하고 흠 없는 모습으로 서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11 또한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정하시는 의의 열매로 하나님께 영광과 찬송을 올려 드릴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6 being confident of this, that he who began a good work in you will carry it on to completion until the day of Christ Jesus.
7 It is right for me to feel this way about all of you, since I have you in my heart; for whether I am in chains or defending and confirming the gospel, all of you share in Gods grace with me.

confident 형 확신하는 completion 명 완성 confirm 타 확증하다

감사와 기쁨의 이유

바울은 빌립보 성도들을 생각할 때마다 언제나 하나님께 감사드리게 되며(3), 그들을 위해 기도할 때마다 기쁨을 느끼게 된다고 간증합니다(4). 그 이유는 그들이 처음부터 바울의 선교사역을 위해 함께 참여했기 때문입니다(5). 함께 하나님의 사역에 동참하면서 가지게 되는 사귐이란 얼마나 순수하며 행복한 것인지 모릅니다. 또한, 바울은 이 같은 아름다운 관계가 계속될 것을 확신하고 있습니다(6). 왜냐하면, 바울과 빌립보 성도들은 단지 선교비를 주고받는 사이가 아니라 마음을 주고받는 사이였으며(7상), 그 사이가 바울이 밖에서 복음을 전파하고 있을 때나 감옥에 갇혀 있을 때나 변함 없이 지속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6). 또한, 바울은 빌립보 성도들이 그의 고난에 동참한 것 역시 은혜 덕분임을 일깨워주고 있습니다(7). 이처럼 아름다운 관계는 예수님이 주시는 은혜입니다. 복음을 위해 수고할 수 있는 기회 역시 우리에게 주어진 은혜입니다.

 
지식 있는 사랑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의 뜨거운 심장으로 빌립보 성도들을 사랑하고 있습니다(8). 이 때문에 바울은 그들을 위해 최고의 것을 구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은 9-11절의 기도문에 담겨 있습니다. 먼저, 바울은 빌립보 성도들이 지식과 통찰력(지혜)으로 말미암아 사랑이 점점 더 풍성하게 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9). 여기서 지식은 하나님에 대한 깊은 깨달음을 말하는 것이며, 지혜는 지식이 구체적으로 적용되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사랑은 지식과 지혜가 깊어지는 만큼 풍성해집니다. 한편, 지식 있는 사랑은 분별력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지식 있는 사랑은 예수님께서 다시 오시는 날까지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깨끗한 모습을 지키게 하고, 의로운 행실의 열매를 가득 맺게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해줍니다(11).

 
하나님! 바울에게 빌립보 성도들을 주신 것처럼, 제게도 함께 기도하며 섬겨나갈 아름다운 신앙 친구들을 많이 보내주시길 기도합니다.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