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7년 12월 08일   
외치는 자의 목소리
  / 마가복음 1:1 - 1:8
 
 
1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2 이사야 예언자의 글에 이렇게 쓰여 있습니다. 보아라. 내가 네 앞에 사자를 보낸다. 그가 네 길을 준비할 것이다.
3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목소리가 들린다. 주님의 길을 준비하여라.
4 세례자 요한이 광야에 나타나서 죄 용서를 위한 회개의 세례를 선포하였습니다.
5 그래서 온 유대 지방 사람들과 예루살렘 사람들이 요한에게 나아갔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지은 죄를 고백하고, 요단 강에서 요한에게 세례를 받았습니다.
6 요한은 낙타털로 만든 옷을 입고, 허리에는 가죽띠를 띠고, 메뚜기와 들꿀을 먹었습니다.
7 요한은 사람들에게 이렇게 선포하였습니다. 나보다 더 강하신 분이 내 뒤에 오신다. 나는 그분 앞에 꿇어앉아 그분의 신발 끈을 풀기에도 부족하다.
8 나는 너희에게 물로 세례를 주지만 그분은 너희에게 성령으로 세례를 베푸실 것이다.
4 And so John came, baptizing in the desert region and preaching a baptism of repentance for the forgiveness of sins.
5 The whole Judean countryside and all the people of Jerusalem went out to him. Confessing their sins, they were baptized by him in the Jordan River.
6 John wore clothing made of camels hair, with a leather belt around his waist, and he ate locusts and wild honey.
7 And this was his message: After me will come one more powerful than I, the thongs of whose sandals I am not worthy to stoop down and untie.


baptiz 타 세례를 베풀다 preach 타 설교하다 repentance 명 회개
(no)
가장 위대한 자
예수님의 복음사역은 마치 국왕의 행차에 앞서 도로를 새로 닦듯이, 세례 요한의 예비사역으로부터 출발합니다(2-3). 세례요한의 예비사역은 구체적으로 회개를 뜻합니다(4). 곧 복음의 역사는 죄에 대한 회개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한편, 세례 요한이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를 전파하자 온 유대와 예루살렘 사람이 다 나아와 자기 죄를 고백하고 회개함으로 세례를 받았습니다(5). 세례 요한이 이처럼 영향력 있는 사역을 할 수 있었던 한가지 비결은, 하나님 나라를 향한 그의 온전한 헌신 때문입니다. 그는 메마른 광야에서 거친 옷과 빈약한 음식으로 생활하면서 오직 메시아의 앞길을 준비하는 자신의 사명에 충성한 사람이었죠. 우리는 무엇을 입을까 무엇을 먹을까를 염려하는 사람이 아니라,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외치는 자의 목소리
예수님은 세례 요한을‘여자가 낳은 자 중 가장 위대한 자’라고 높여 주셨습니다(마 11:11). 세례요한이 여자가 낳은 자 중 가장 위대한 선지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누구보다도 예수님 가까이에 있었고, 무엇보다도 그분을 최고로 높였기 때문입니다.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은 말라기 선지자 이후 300여 년 만에 등장한 세례 요한을 메시아로 생각하는 사람도 적지 않았습니다(눅 3:15). 그러나 세례 요한은 자신을 장차 오실 메시아에 비하면, 주인의 신발끈을 풀어주는 노예에도 비교할 수 없다고 겸손히 고백했습니다. 그는 스스로 높아져서 주인공을 가리우는 사람들과는 달리, 주인공을 소개하는‘소리’의 역할만을 충실히 감당한 사람이었습니다.
 
(no)
(no)
 
세례요한이 주의 길을 예비하는 데에 헌신했던 것처럼, 저도 눈앞의 문제보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