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7년 12월 07일   
구약과 신약
  / 히브리서 1:1 - :3
 
 
12월 7일 금요일 히브리서 1:1-3

1 옛날에는 하나님께서 예언자를 통해 우리 조상들에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없이 말씀하셨습니다.
2 그러나 이제 마지막 때에는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아들을 상속자로 삼으시고, 그를 통해 세상을 창조하셨습니다.
3 그 아들은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며 하나님의 본성을 그대로 보여 줍니다. 능력 있는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고, 사람들의 죄를 깨끗이 하시는 그분은 하늘에 계시는 위대하신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아 계십니다.

1 In the past God spoke to our forefathers through the prophets at many times and in various ways,
2 but in these last days he has spoken to us by his Son, whom he appointed heir of all things, and through whom he made the universe.
3 The Son is the radiance of Gods glory and the exact representation of his being, sustaining all things by his powerful word. After he had provided purification for sins, he sat down at the right hand of the Majesty in heaven.

forefather 명 조상 various 형 여러 가지의 appoint 타 임명하다 radiance 명 광채 representation 명 초상
구약과 신약

하나님은 구약시대에는 선지자들을 통해 그분의 뜻과 진리를 보여주셨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서 계시를 받았습니다. 또 이들이 계시를 받은 방식도 여러 모양이었습니다. 어떤 이는 꿈이나 환상이나 직접적인 음성으로, 혹은 표적이나 기사로, 또 어떤 경우에는 역사적 사건을 통해서 계시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구약의 계시가 부분적이고, 중복적인 것은 그것이 미완성인 것을 스스로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시고 또 다시 구름 타고 다시 오실 것으로 완성되는 신약시대는 전혀 다릅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신 것이죠(2상). 이 아들은 모든 세계를 지은 분이시기도 합니다. 곧 시작과 끝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과 삶을 통해서 드러난 하나님의 계시는 완전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제 더 이상 복음에 다른 내용이 추가되거나 그 내용에 절대 변동이 없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

예수님은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이십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를 그대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우리 인간의 눈이 볼 수 있도록 인간의 몸을 입고 오셨기 때문입니다. 또 예수님은 하나님의 본체의 형상이십니다. 이 때문에 예수님을 통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본질을 그 모습 그대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요 14:8-10). 예수님을 통해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진 것처럼 구체적인 분이 되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지금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예수님은 단지 위대한 한 성인이나 영적 지도자가 아닙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영광과 성품을 그대로 보여주셨고, 만물을 소유하고 계시며, 깨끗케 하시고, 모든 것을 온전히 이루신 자로서 하나님과 함께 다스리고 계신 분이십니다.

 
완전하신 나의 주 하나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제게 보내 주심으로 주를 만나게 하시고, 거룩한 옷을 입혀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