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7년 12월 04일   
오! 해피 데이
  / 스바냐 3:`14 - :20
 
 
12월 4일 화요일 스바냐 3:14-20

14 오, 시온의 딸아! 노래하여라. 이스라엘아, 즐겁게 외쳐라. 예루살렘의 딸아, 마음껏 기뻐하고 즐거워하여라.
15 여호와께서 너에 대한 심판을 그치셨고 네 원수를 쫓아 버리셨다. 이스라엘의 왕이신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시니, 네가 다시는 해로운 일을 당할까봐 두려워하지 않게 될 것이다.
16 그 날에 사람들이 예루살렘을 가리켜 이렇게 말할 것이다. 시온의 딸아, 두려워하지 마라. 아무 일도 할 수 없다고 낙심하지 마라.
17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신다. 능력의 하나님께서 너를 구해 주실 것이다. 주께서 너를 기뻐하실 것이며 너는 주의 사랑 안에서 편히 쉴 것이다. 너를 보시고 노래하며 즐거워하실 것이다.
18 너에게 안겨 주려 했던 슬픔을 거두어들이겠다. 그래서 네가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겠다.
19 보라, 그 때에 너를 해친 사람들을 내가 모두 벌하겠다. 다친 내 백성을 구하겠다. 흩어진 내 백성을 모아들이고 그들이 부끄러움을 당한 모든 곳에서 영광과 찬송을 받게 하겠다.
20 그 때에 내가 너희를 모으겠다. 너희를 다시 집으로 데려오겠다. 이 땅의 모든 백성들 가운데서 너희가 영광과 찬송을 받게 하겠다. 너희가 보는 앞에서 내가 너희를 회복시킬 때에 이 모든 일이 일어날 것이다고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16 On that day they will say to Jerusalem, Do not fear, O Zion; do not let your hands hang limp.
17 The LORD your God is with you, he is mighty to save. He will take great delight in you, he will quiet you with his love, he will rejoice over you with singing.
18 The sorrows for the appointed feasts I will remove from you; they are a burden and a reproach to you.

limp 형 기운이 없는 delight 명 기쁨 sorrow 명 슬픔 appointed 형 정해진

남은 자의 행복

스바냐는 구원받아서 남은 자들이 맛볼 절정의 행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14). 이 같은 행복의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15). 첫째는 하나님께서 그들의 형벌을 거두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둘째는 원수를 쫓아내신 것입니다. 더 이상 사단은 구원받은 성도들에게 어떤 영향력도 미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셋째는 왕 되신 하나님께서 그들 중에 거하셔서 그들의 보호자가 되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이 다시는 심판을 받을까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지요. 이들과 늘 함께 해주실 하나님은 겸손한 백성들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잠잠히 사랑하시며, 노래를 기뻐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그 분의 사랑 안에서 그들이 편히 쉬게 해주십니다. 또한 겸손한 자의 마음은 하나님께 쉼을 드리는 안락의자와 같은 것입니다.

 
남은 자의 칭찬과 영광

18절은 구원받은 자의 두 가지 특징을 보여줍니다. 첫째 그들은 슬퍼하는 자들이었습니다. 이는 그들이 열국으로 흩어진 까닭에 절기가 되어도 예배를 드릴 수 없는 것으로 인해 늘 슬퍼했던 것입니다. 또한,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당하는 수치로 인해 마음이 무거운 짐처럼 짓눌리는 자들이었습니다. 이처럼 예배를 사모하며 근심하고, 교회를 위해 눈물 흘리는 것이 구원받은 백성의 심정인 것입니다. 그리고 이처럼 애통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위로를 받게 될 것입니다. 19절의‘다친 자’는 구원받은 자에 대해 잘 말해 주고 있습니다. 그들은 세상에서 고난과 따돌림과 모욕을 당한 자들이며, 그 가운데서 철저히 겸손해진 자들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들의 모든 고난을 칭찬과 영광으로 바꾸어 주실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온 인류 앞에서 그들이 당한 고난과는 비교할 수 없는 칭찬과 영광을 누릴 것입니다.

 
저도 예배를 기뻐하며, 교회의 아픔에 함께 아파하고, 고난과 핍박을 통해 겸손해짐으로 하나님께 기쁨이 되는 자가 되길 기도합니다.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