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7년 12월 03일   
실패가 없으신 하나님
  / 스바냐 3:6 - :13
 
 
* 대강절 특별큐티
12월 3일 월요일 스바냐 3:6-13

6 내가 다른 나라들을 파괴했고 그 요새들을 무너뜨렸다. 그 거리들을 텅텅 비게 하여 다니는 사람이 아무도 없게 하였다. 성은 폐허가 되었고 이제는 아무도 살지 않는다.
7 내가 말하기를 이제 예루살렘은 오직 나를 두렵고 떨림으로 경외하여라. 이제는 내 가르침을 받아들여라. 그러면 너희들이 살던 곳이 망하지 않을 것이며 나도 너희들을 심판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했다. 그러나 그들은 일찍 일어나 못된 짓을 했다. 하는 짓마다 모두 악했다.
8 그러므로 나를 기다려라. 나 여호와의 말이다. 내가 재판을 열고 재판장이 되겠다. 나라들을 불러모으고 왕국들을 모아들이겠다. 내 노를 그들에게 쏟아 붓겠다. 끓어오르는 나의 진노, 불같이 타오르는 나의 분노로 온 세상이 불타 버릴 것이다.
9 그 때에 내가 모든 나라 백성의 말을 깨끗이 하겠다. 누구나 나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모두 함께 나를 섬기게 할 것이다.
10 흩어졌던 내 백성이 에티오피아 강 건너편에서부터 예물을 가지고 나에게 올 것이다.
11 그 날이 오면 네가 나에게 지은 모든 죄로 인하여 부끄러움을 당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내가 이 성에서 자랑하기 좋아하는 사람을 없애겠다. 다시는 예루살렘에 있는 내 거룩한 산에 교만한 사람이 없게 하겠다.
12 나는 가난하고 겸손한 사람들을 내 성에 남겨 놓을 것이다. 그들이 나 여호와의 이름을 의지할 것이다.
13 이스라엘의 살아 남은 사람은 다시는 악한 짓을 하지 않고 거짓말을 하지 않으며 남을 속이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양처럼 잘 먹고 편히 누울 것이니 아무도 그들을 괴롭히지 못할 것이다.

9 Then will I purify the lips of the peoples, that all of them may call on the name of the LORD and serve him shoulder to shoulder.
10 From beyond the rivers of Cush my worshipers, my scattered people, will bring me offerings.
11 On that day you will not be put to shame for all the wrongs you have done to me, because I will remove from this city those who rejoice in their pride. Never again will you be haughty on my holy hill.
12 But I will leave within you the meek and humble, who trust in the name of the LORD.

purify 타 깨끗하게 하다 scatter 타 흩뿌리다 offering 명 봉헌물 haughty 형 오만한

실패가 없으신 하나님

하나님은 유다 주위의 죄악으로 가득 찬 나라들을 폐허가 될 정도로 철저하게 심판하셨습니다(6). 이것은 유다가 다시금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예고된 멸망을 피할 수 있도록 내려진 경고였습니다(7상). 하지만, 마음이 완악한 예루살렘 주민들은 더욱 죄를 짓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7하). 이에 하나님은 다시 한번 뜻을 정하시고, 예루살렘을 심판하시겠다고 하십니다(8). 하지만, 이 같은 예루살렘의 심판은 결코 하나님의 실패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그 날에 우상을 섬기던 나라들의 입술을 깨끗케 하실 것이며, 한마음으로 하나님을 부르며(9), 땅 끝에서부터 예물을 가지고 와서 섬기는 변화를 일으키게 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10). 그래서 결국은 하나님의 영광이 온 세계 위에 해처럼 빛나게 될 것입니다(합 2:14). 이것은 메시아 시대에 구원의 복음이 세계 곳곳으로 확장될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온유하고 겸손한 자

모든 사람은 다 죄를 지었으므로 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의 날에 예루살렘 주민들은 수치를 당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그들 속에서 자랑하기 좋아하는 자와 교만한 자들을 다 없애 버리셨기 때문입니다(11; 말 4:1). 즉 남은 자들은 마음이 온유(가난)하고 겸손한 백성들이며, 이들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만 의지하는 자들입니다. 그리고 이 같은 겸손함과 온유함은 하나님의 보호를 이끌어냅니다(12). 그래서 그들은 남을 속일 줄도, 거짓말할 줄도 모르며, 간사한 혀로 사기 칠 줄도 모르지만 배불리 먹고 안전한 가운데 편히 쉬게 될 것입니다(13). 하나님 나라는 이처럼 온유하고 겸손한 자들이 차지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교만한 자와 자기자랑 하기 좋아하는 자를 싫어하시는 분이심을 깨닫습니다. 오직 겸손함과 온유함으로 저를 채워주옵소서.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