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7년 08월 13일   
다윗의 찬양기도
  / 사무엘하 7:22 - :29
 
 
8월 13일 월
사무엘하 7:22-29

22 여호와 하나님이시여, 이처럼 주께서는 위대하십니다. 주님과 같으신 분은 없습니다. 주님밖에는 다른 하나님이 없습니다. 우리는 이 모든 일을 우리 귀로 직접 들었습니다.
23 그리고 주님의 백성인 이스라엘과 같은 백성도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땅 위에서 오직 한 백성을 구원하사 자기 백성으로 삼으신 것은 이스라엘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저희와 주의 땅을 위하여 위대하고 놀라운 기적을 일으키셔서 주의 이름을 널리 알리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집트와 여러 나라들과 그 신들에게서부터 이 백성을 구해 주셨습니다.
24 주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을 세우시고, 영원히 주님의 백성으로 삼으셨습니다. 그리고 여호와께서는 우리의 하나님이 되어 주셨습니다.
25 여호와 하나님, 이제 저의 집안과 주님의 종인 저에게 하신 말씀을 이루어 주십시오. 약속하신 것을 영원히 지켜 주십시오.
26 그리하시면 주님의 이름을 영원히 높일 것입니다. 그리고 백성들은 만군의 여호와는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시다! 라고 부를 것입니다. 그리고 주님의 종 다윗의 집안을 주님 앞에서 굳게 서게 해 주십시오.
27 만군의 여호와여, 이스라엘의 하나님, 주께서 이 모든 것을 저에게 보여 주셨습니다. 주께서는 너의 집안을 굳게 세우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주님의 종인 제가 감히 주께 기도 드리는 것입니다.
28 주 여호와여, 주님은 하나님이시며, 주님의 말씀은 진리입니다. 주께서는 이 좋은 것을 주님의 종인 저에게 약속해 주셨습니다.
29 저의 집안에 복을 주십시오. 영원히 주님 앞에 있게 해 주십시오. 주 하나님, 주께서는 이 놀라운 일을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의 은혜로 저의 집안이 영원토록 복을 받게 해 주십시오.

22 How great you are, O Sovereign LORD! There is no one like you, and there is no God but you, as we have heard with our own ears.
23 And who is like your people Israel-the one nation on earth that God went out to redeem as a people for himself, and to make a name for himself, and to perform great and awesome wonders by driving out nations and their gods from before your people, whom you redeemed from Egypt?
24 You have established your people Israel as your very own forever, and you, O LORD, have become their God.

redeem 타 도로 찾다 perform 타 이행하다 awesome 형 장엄한 establish 타 세우다
위대한 하나님 영원한 주의 백성
다윗은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유일하심을 찬양하고 있습니다(22). 우리 하나님은 참으로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위대하신 분이십니다. 이어서 다윗은 자기 민족과 같이 특별한 민족이 없음을 노래하고 있습니다(23상). 왜냐하면, 이스라엘은 바로 그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기 때문입니다(23중). 하나님은 종 되었던 이스라엘을 구원하기 위해 이집트에서 위대한 일을 행하셨고, 복된 기업을 주시기 위해 가나안 땅에서 놀라운 일을 행하셨습니다(23하). 그뿐만 아니라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자기의 영원한 백성으로 삼으셨고,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되어주셨습니다(24). 이것은 바로 영적 이스라엘이 된 우리가 받고 있는 축복이기도 합니다.

 
복을 받게 하옵소서

다윗은 자기 집을 주 앞에서 굳건하게 하시기를 간구하고 있습니다(26하). 하지만, 다윗은 이 같은 기도를 드릴 수 있는 근거가 자기의 공로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께서 들려주신 약속의 말씀뿐임을 분명히 고백하고 있습니다(27). 다윗은 한번 더 자기 집이 영원히 복을 받게 해달라고 매달리고 있습니다(29하). 한편, 다윗이 빌고 있는 복의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29절 상반부에 나오는 대로‘영원히 주님 앞에 있게 해 주십시오.’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복을 구하는 목적은 26절 상반부에 나오는 대로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이스라엘 하나님의 이름을 크게 높이기 위함입니다. 성도는 하나님 약속의 말씀에 의지하여 담대히 복을 구해야 합니다. 그러나 신자는 참된 복의 내용과 복을 받는 목적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과 같이 거룩하고 영광스러우며 찬양 받기에 합당하신 분이 없습니다. 이 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저에게 복임을 깨닫습니다.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