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7년 05월 29일   
악플 올렸던 사람 누구야?
  / 사무엘상 11:9 - :15
 
 
5월29일 화
사무엘상 11:9-15

9 모인 사람들이 야베스에서 온, 명령을 받고 심부름하는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길르앗의 야베스 사람들에게 말하시오. 내일 해가 높이 뜨기 전에 당신들을 구해 주겠소. 그리하여 명령을 받고 심부름하는 사람들은 가서 야베스의 백성들에게 이 말을 전했습니다. 야베스 백성은 매우 기뻐했습니다.
10 야베스 백성이 암몬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내일 우리가 당신에게 항복하겠소. 그러니 우리를 어떻게 하든지 당신 마음대로 하시오.
11 이튿날 아침, 사울은 자기 군인들을 세 무리로 나누었습니다. 그들은 새벽에 암몬 사람들의 진을 공격하여 해가 높이 뜨기 전에 암몬 사람들을 물리쳐 이겼습니다. 살아 남은 암몬 사람들은 뿔뿔이 흩어졌습니다. 두 사람도 함께 모이지 못하고 모두 흩어졌습니다.
12 이 일이 있은 후에 백성들이 사무엘에게 말했습니다. 사울이 왕이 되는 것을 반대하던 사람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 사람들을 이리로 끌어 냅시다. 죽여 버리고 말겠습니다.
13 그러자 사울이 말하였습니다. 안 되오. 오늘은 아무도 죽여서는 안 되오. 여호와께서 오늘 이스라엘을 구해 주셨기 때문이오.
14 사무엘이 백성에게 말했습니다. 자, 우리가 함께 길갈로 갑시다. 거기에다 새로운 나라를 세웁시다.
15 그리하여 모든 백성이 길갈로 갔습니다. 그 곳에서 이스라엘 백성은 여호와 앞에서 사울을 왕으로 세웠습니다. 그들은 여호와께 화목 제물을 바쳤습니다. 사울과 모든 이스라엘 사람들은 크게 기뻐했습니다.

암몬의 참패

거룩한 분노와 하나님에 대한 경외심으로 모인 사울의 군대는 밤새 100km나 되는 거리를 믿을 수 없는 속도로 이동하여 암몬 군대를 습격하였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영이 임하시면 뜨거운 열정과 형제에 대한 사랑이 회복되는 것입니다. 한편, 전혀 예상치 못한 대부대의 습격을 받은 암몬 군대는 단 두 명이라도 함께 도망친 자가 없을 정도로 뿔뿔이 흩어져 철저한 패배를 당하게 되었습니다(11). 이 같은 암몬의 패배는 장차 사단이 당하게 될 참패의 운명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도 사단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향해 암몬 왕처럼 협박과 모욕을 던지고 있습니다(삼상 11:2). 하지만, 우리가 성령에 충만하여 거룩한 분노와 뜨거운 열정과 형제에 대한 사랑으로 나아갈 때, 사단은 한 길로 왔다가 일곱 길로 쫓겨나게 될 것입니다.

 
인정받은 사울왕

야베스 전투에서 위대한 승리를 거두고 나자, 백성들은 사울이 왕 되는 것을 반대했던 자들을 끌어내 죽이자고 소리쳤습니다(12). 그러나 사울은 넓은 아량을 베풀며 그렇게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13). 이처럼 사울이 처음에는 탁월한 인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그가 하나님 앞에서 이 같은 모습을 한결같이 유지하지 못했다는 데에 있습니다. 참된 탁월함은 오직 한결같음을 보여야 하는 법입니다. 한편, 사무엘은 온 백성들에게 길갈로 모여서 나라를 새롭게 하자고 선언했습니다(14). 그리하여 모든 백성들은 그곳에서 사울을 왕으로 세우고, 하나님께 화목 제물을 바치며 크게 기뻐했습니다(15). 사울은 개인적으로는 라마에서 왕으로 기름 부음을 받았고, 미스바에서 왕의 권위를 부여받았습니다. 결국 그는 암몬과의 전쟁을 통해 자기에게 주어진 직분과 권위를 증명함으로써, 공식적인 즉위식을 거행하게 된 것입니다. 이것은 리더십을 인정받기 위해 거쳐야 할 세 가지 단계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암몬 군대를 향해 놀라운 속도로 달려가 공격을 퍼부었던 이스라엘처럼, 저도 사단의 시험 앞에서 온 몸을 내던져 싸우기를 원합니다.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