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7년 05월 24일   
세 가지 표적
  / 창세기 : - :
 
 
5월24일 목

사무엘상 10:1-8

1 사무엘은 기름병을 가져다가 사울의 머리에 기름을 부었습니다. 사무엘은 사울에게 입을 맞추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당신을 자기 백성 이스라엘의 지도자로 세우셨소. 당신은 여호와의 백성을 다스리게 될 것이오. 당신은 여호와의 백성을 이웃 나라 적들로부터 구해 내야 할 것이오. 여호와께서 당신을 자기 백성의 지도자로 삼으셨다는 증거를 일러 주겠소.
2 오늘 나와 헤어진 후에 당신은 베냐민 땅의 경계인 셀사에 있는 라헬의 무덤 가까이에서 두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인데, 그 두 사람은 당신에게 이렇게 말할 것이오. 당신이 찾아다니던 나귀들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당신 아버지께서 나귀보다 당신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당신 아버지는 당신을 찾지 못해 염려하고 계십니다.
3 그후, 당신은 계속 가다가 다볼에 있는 큰 나무에 이를 것이오. 그 곳에서 벧엘로 하나님께 예배드리러 가는 세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이오. 첫 번째 사람은 염소 새끼 세 마리를 끌고 갈 것이고, 두 번째 사람은 빵 세 덩이를 가지고 갈 것이며, 세 번째 사람은 포도주가 가득 찬 가죽부대를 가지고 갈 것이오.
4 그 사람들은 당신에게 인사를 하고 빵 두 덩이를 줄 것이며, 당신은 그것을 받을 것이오.
5 그리고 나서 당신은 하나님의 산 기브아로 갈 것이오. 그 곳에는 블레셋의 진이 있소. 그 마을 근처를 지날 때, 한 무리의 예언자들이 예배 장소에서 내려올 것이오. 그들은 수금과 비파를 타고 소고를 치며 피리를 불며, 예언을 할 것이오.
6 여호와의 영이 당신에게 강하게 들어갈 것이오. 당신은 이 예언자들과 함께 예언을 할 것이고, 당신은 변하여 다른 사람이 될 것이오.
7 이러한 표징들이 있은 후에 무엇이든지 당신 뜻대로 하시오. 하나님이 당신을 도우실 것이오.
8 나보다 먼저 길갈로 가시오. 나도 당신에게 내려갈 것이오. 그 때에 나는 태워 드리는 제물인 번제물과 화목 제물을 바칠 것이오. 하지만 당신은 칠 일 동안 기다려야 하오. 칠 일이 지난 후에 내가 가서 당신이 할 일을 말해 주겠소.

소명의 점검

사무엘은 사울에게 기름을 붓고 입을 맞추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를 이스라엘의 지도자로 세우셨음을 알게 했습니다(1). 이어서 사무엘은 이것이 사실인지 사울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세 가지 표적을 말해주었습니다. 사명을 힘있게 감당하기 위해서는 먼저 개인적인 확신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표적은 그가 찾고 있던 나귀를 찾았다는 소식을 듣게 되는 것입니다(2). 이것은 개인적인 상황과 환경이 열리게 됨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표적은 어떤 예배자로부터 인사와 함께 빵 두 덩이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4). 이것은 사울이 왕으로서 받는 최초의 경의와 예물의 성격을 띠는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일꾼을 세우실 때 철저하게 소명을 확신시키는 과정을 거치게 하십니다. 그러나 오늘날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려는 사람들의 큰 문제는 충분한 소명의 점검 없이 너무 쉽게 일에 뛰어든다는 데에 있습니다.

 
성령의 권능이 임하는 때

세 번째 표적은 사울이 하나님의 산 기브아에 이를 때에 하나님의 영이 임하여 예언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6). 이것은 성령의 권능이 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기브아는 사울의 고향으로서 당시는 블레셋의 점령지였습니다. 이는 사울이 이스라엘을 블레셋으로부터 해방시켜야 함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울이 기브아에 이르렀을 때 하나님의 영이 임하여 예언을 하게 된다는 것은 성령의 권능이 언제 임하게 되는지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곧 성령의 권능은 우리가 정복해야 할 목표를 뚜렷이 주목할 때 임하게 되는 것입니다.

주님, 저의 소명은 무엇인가요? 제가 받은 은사가 무엇인지, 저를 필요로 하는 곳이 어디인지 제가 알 수 있도록 표적을 보여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