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7년 05월 04일   
한나의 노래
  / 사무엘상 2:1 - :10
 
 
5월4일 금


사무엘상 2:1-10

1 한나가 기도했습니다. 여호와께서는 내 마음에 기쁨이 넘치게 해 주셨습니다. 나는 여호와 안에서 매우 강해졌습니다. 나는 원수들 앞에서 웃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셨으니 나는 기쁩니다.
2 여호와와 같이 거룩하신 분은 없습니다. 여호와 외에는 다른 신이 없습니다. 우리 하나님과 같이 든든한 분도 없습니다.
3 거만한 자들아! 다시는 자랑하지 마라. 너의 입에서 다시는 거만한 말을 뱉지 마라. 여호와께서는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이시라네. 여호와께서는 너의 행동을 심판하신다.
4 용사들의 활은 부러졌도다. 넘어진 자가 힘을 얻었도다.
5 부자들은 이제 먹을 것을 위해 일해야 하고 가난한 자가 배불리 먹게 되었도다. 아기를 낳을 수 없던 여자가 지금은 일곱을 낳았고 아들을 많이 둔 여자는 슬픔에 빠져 있다.
6 여호와께서는 사람을 죽게도 하시고 살게도 하신다. 여호와께서는 사람을 죽은 자들이 있는 곳으로 내려보내기도 하시고 죽은 자들을 다시 일으키기도 하신다.
7 여호와께서는 사람을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유하게도 하신다. 여호와께서는 사람을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신다.
8 여호와께서는 가난한 사람을 흙먼지에서 일으키시고 궁핍한 사람을 잿더미에서 건져 올리신다. 여호와께서는 가난한 사람을 귀족들과 함께 앉게 하시고 영광의 자리를 차지하게 하신다. 여호와께서 땅에 기초를 놓으셨고 그 기초 위에 세계를 세우셨다.
9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거룩한 백성을 지켜 주시며 악한 사람을 어둠 속에서 잠잠하게 하신다. 그들의 힘이 아무리 세더라도 이길 수 없을 것이다.
10 여호와께서는 자기 원수를 물리치시고 그들을 향해 벼락을 내리신다. 여호와께서 온 땅을 심판하실 것이다. 여호와께서는 자기 왕에게 힘을 주시며 자기가 기름 부어 세운 왕을 강하게 하실 것이다.

하나님을 찬양함

아들 사무엘을 드린 한나가 기쁨에 넘쳐 찬양하고 있습니다(1). 하나님께 받는 기쁨보다 하나님께 드릴 때 느끼는 기쁨은 이처럼 더욱 큰 것입니다. 그녀는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든든하심을 노래하고 있습니다(2). 또한,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아시며 거만한 자는 심판하시고 겸손한 자에게는 은혜를 베푸심을 노래합니다(3). 한편, 3절은 꿈과 비전에 대한 우리의 자랑에 대해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자기의 계획이나 비전에 대해서 장황하게 말하면서 그것을 장담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행동과 헌신은 말에 비해서 너무나 부족하고 불분명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한 말이 아니라, 우리의 행동으로써 우릴 측정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이루어 가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약 2:17,22).

 
메시아에 대한 예언

이어서 한나는 하나님이 절대 주권자이심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삶과 죽음을 주관하실 뿐 아니라 죽은 자를 부활하게 하시며, 모든 만물을 심판하실 분이십니다(6). 이처럼 절대 주권을 가지신 하나님이 자기의 백성을 지켜주시기 때문에 원수는 망할 수밖에 없으며 심판을 당하게 될 것이라고, 한나는 찬양하고 있습니다(10). 한나의 이 찬양은 참된 왕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다스리심과 이에 대한 예고로서 다윗 왕국을 예언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직 왕이 없던 때에 사용된 왕이라는 단어와 구약성경에서 처음 사용되는 기름 부음을 받은 자(메시아)라는 단어를 통해 더욱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사실 6-10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 승천과 심판에 대해 분명하게 예언하고 있는 구약에서의 첫 번째 구절입니다.

주님은 과연 우리의 가장 낮은 마음을 기뻐하시는 분이심을 깨닫습니다. 이 주님 앞에 더욱 겸손하며 영광돌리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