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5월 31일   
하나님의 작전지시
  / 신명기 7:17 - 7:26
 
 
17 여러분은 속으로 이 나라들은 우리보다 강하다. 우리는 그들을 쫓아 낼 수 없다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소. 18 그러나 그들을 두려워하지 마시오.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파라오와 온 이집트에게 하신 일을 기억하시오. 19 여러분은 여호와께서 일으키신 재앙과 표적과 기적을 직접 보았소. 그리고 여호와께서 크신 힘과 능력으로 여러분을 이집트에서 인도해 내신 것을 보았소.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는 여러분이 지금 두려워하고 있는 모든 나라들에게도 똑같은 일을 해 주실 것이오. 20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왕벌을 그들에게 보내어 그들을 공격하게 하실 것이오. 그래서 아직 살아 남은 사람과 여러분을 피해 숨어 있는 사람들까지 죽게 할 것이오. 21 그들을 두려워하지 마시오.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여러분과 함께 계시오. 여호와께서는 위대하고 두려운 하나님이시오. 22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는 그 나라들을 여러분 앞에서 차츰차츰 쫓아 내실 것이오. 그러니 그들을 단번에 없애지 마시오. 그렇게 했다가는 들짐승이 너무 많아질 것이오. 23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을 여러분에게 넘겨 주시고, 그들을 큰 혼란에 빠지게 하실 것이며, 마침내는 그들을 없애 버리실 것이오. 24 여호와께서 여러분을 도우셔서 그들의 왕들을 물리쳐 이길 수 있게 하실 것이오. 그러니 여러분은 하늘 아래에서 그들의 이름을 완전히 지워 버리시오. 아무도 여러분을 막을 수 없을 것이오. 여러분은 그들 모두를 물리칠 것이오. 25 그들의 우상을 불에 태워 버리시오. 우상에 입힌 은이나 금을 탐내지 말고 갖지도 마시오. 그것이 여러분에게 덫이 될 것이오.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는 그런 짓을 싫어하시오. 26 그런 역겨운 것을 여러분의 집에 들여 놓지 마시오. 그렇게 하면 그것과 함께 여러분도 멸망할 것이오. 그런 것들을 미워하고 피하시오. 그런 것들은 모두 없애야 할 것들이오.

24 He will give their kings into your hand, and you will wipe out their names from under heaven. No one will be able to stand up against you; you will destroy them.

wipe out 지우다, 빼다
stand up against ∼에 저항하다
두려워하지 말라
가나안 땅에 들어갈 때 기억해야 할 두 번째 경고는 ‘두려워 말라는 것’입니다. 정복전쟁을 하게 될 때 이스라엘은 가나안의 성들과 가나안 주민들의 외형적인 우세함 때문에 겁을 먹고 다시금 38년 전에 그들의 부모세대가 저질렀던 잘못을 범할 수 있습니다. 모세는 이같은 두려움을 물리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내놓았습니다. 첫째는 과거에 하나님께서 얼마나 큰 능력으로 그들을 이집트에서 인도해 내셨는지를 기억하라는 것입니다.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행하신 하나님의 크신 일들을 생각할 때 두려움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그 크고 두려운 하나님께서 지금도 그들 중에 계셔서 함께 싸워주신다는 사실을 믿으라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두려워 보이던 가나안 족속들은 도망가거나 숨는 자도 없이 멸망당하고 말 것입니다. 임마누엘에 대한 믿음은 승리를 확신케 하는 가장 강한 능력입니다.
 
방심하지 말라
가나안의 왕국들은 속히 무너지겠지만 가나안 정복전쟁의 완성은 생각보다 긴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도 염려할 것이 없습니다.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의 수는 가나안 땅 전체를 채우기에는 충분하지 못했습니다. 때문에 한번에 정복이 이루어지면 그 땅들은 야수들이 다니는 황무지로 변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힘으로 당장 그 민족들을 진멸할 수 있었지만 천천히 그들을 멸하기로 작정한 것입니다. 이 때문에 모세는 그들이 반드시 멸망되리라고 두 번이나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한가지 영적인 법칙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나라가 완성될 때까지 이 세상에는 사단이 함께 있을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사단의 세력은 결코 우리를 실패하게 할 수 없다는 사실도 알아야 합니다. 다만 우리는 사단의 시험과 유혹에 넘어지지 않기 위해서 한시도 방심하지 말아야 하는 것입니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행하신 놀라운 일들을 기억할 때에 우리가 믿음으로 두려움을 이길 수 있음을 알게 됩니다. 더욱 큰 믿음으로 세워주시고, 항상 깨어있도록 도와주세요.
 
호주, 자이나교도 2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호주의 자이나 교도들의 영적 눈을 열어주시기를 기도합시다. 기도와 찬양을 듣고 응답하시는 유일한 하나님께만 새 노래를 부르게 되도록 기도해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