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5월 27일   
나중에 뭐라고 대답할까?
  / 신명기 6:16 - 6:25
 
 
16 여러분은 맛사에서처럼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를 시험하지 마시오. 17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잘 지키시오. 여호와께서 여러분에게 주신 규례와 율법에 복종하시오. 18 여호와께서 보시기에 올바르고 좋은 일을 하시오. 그러면 여러분의 모든 일이 잘 될 것이며, 여호와께서 여러분 조상에게 약속하신 땅에 들어가 그 좋은 땅을 차지할 수 있을 것이오. 19 여호와께서 약속하신 대로 여러분의 원수들을 다 쫓아 내 주실 것이오. 20 장차 여러분의 아들이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주신 율법과 명령과 규례의 뜻이 무엇이냐? 하고 물을 때는 21 이렇게 대답해 주시오. 우리는 이집트에서 파라오의 노예였는데 여호와께서 크신 능력으로 우리를 이집트에서 인도해 내셨다. 22 여호와께서는 우리에게 크고도 놀라운 표적과 기적을 보여 주셨다. 여호와께서는 그 놀라운 표적과 기적으로 이집트와 파라오와 그의 모든 집안을 치셨다. 23 여호와께서 우리를 이집트에서 인도해 내시고, 이 곳으로 데려오셨다. 그렇게 하신 것은 우리 조상에게 약속하셨던 땅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함이었다. 24 여호와께서는 이 모든 규례를 지키라고 명령하셨다.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 여호와를 섬김으로 영원히 잘 되고 지금처럼 살아 남을 수 있게 하시기 위함이었다. 25 우리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이 모든 규례를 지키는 것이 우리에게 의로움이 될 것이다.

16 Do not test the LORD your God as you did at Massah. 17 Be sure to keep the commands of the LORD your God and the stipulations and decrees he has given you.

stipulation 규례, 규정
decree 율법, 법령

의심을 경계할 것
모세는 평안한 때에 있을 세 번째 위험에 대해 경고합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생활 속에서 일하고 계심을 의심하게 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맛사(의심이라는 뜻)를 지날 때 마실 물이 없게 되자 모세를 원망하면서 의심을 드러냈듯이 말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약속을 이루시기 위해 지금도 책임감을 가지고 신실하게 일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리고 이 하나님을 의심하지 않는 것은 자신이 하나님 앞에 있음을 항상 기억하여 말씀대로 선한 일을 행하는 것입니다. 이 같은 사람은 적이 얼마가 있든지 상관없이 항상 승리하는 삶이 되고 약속의 땅을 온전히 소유하게 될 것입니다. 과연 하나님이 살아 역사하시는가를 생각하지 말고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신실하게 지키고 선한 일을 행하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될 때 우리는 약속의 땅을 차지하고 누리게 될 것입니다.

 
다음세대 교육을 준비할 것
20절부터는 자녀에게 율법을 교육하는 방법과 그 내용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자녀에게 율법을 교육하는 첫걸음은 부모의 삶이 자녀에게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의문과 궁금증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부모는 자녀가 이 같은 질문을 할 때 말해 줄 수 있는 지혜로운 답변을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21-25절은 그 답변의 요약입니다. 그 내용은 하나님은 크고 놀라운 기적으로 이스라엘을 이집트의 노예생활에서 인도하여 내신 하나님이시며, 그들이 가진 규례와 율법은 그 하나님이 주신 것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또 율법을 주신 목적은 결코 인간을 얽매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섬김으로 행복을 누리게 하기 위함이며, 결국 의로움을 얻는 길임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저는 때때로 주님이 제 삶 가운데에 계신가, 계시지 않는가 하는 의심을 해온 것을 고백하고 용서를 구합니다. 제 삶 속에 신실하신 주님처럼 저의 믿음도 신실하게 해주세요.

 
뉴질랜드, 이슬람교도들


거의 매일 이슬람의 피난민들이 뉴질랜드로 들어옵니다. 왜냐면 그들 나라의 분쟁을 피하고, 더 나은 교육과 취업을 위해서죠. 그들의 생활 뿐 아니라 영혼도 풍요해지도록 기도해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