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5월 17일   
이런 신 본 적 있삼?
  / 신명기 4:32 - 4:40
 
 
5월 17일



32 이와 같은 일이 전에는 일어나지 않았소. 여러분이 태어나기도 훨씬 전인 옛날을 생각해 보시오. 하나님께서 이 땅 위에 사람을 지으셨을 때를 돌이켜보시오. 하늘의 이쪽 끝에서부터 저쪽 끝까지 살펴보시오. 이와 같은 일은 들어 본 적도 없었소. 33 어떤 백성이 하나님께서 불 가운데서 말씀하시는 것을 듣고 여러분처럼 살아 남은 일이 있었소? 34 어떤 신이 한 나라를 다른 나라로부터 이끌어 낸 적이 있었소?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는 시험과 표적과 기적과 전쟁과 위엄으로 여러분을 이집트 땅에서 이끌어 내셨소. 여호와께서는 여러분이 보는 앞에서 여러분을 위하여 크신 능력과 힘으로 그 일을 행하셨소. 35 여호와께서 여러분에게 그 일들을 보여 주신 것은 여호와만이 하나님이요, 여호와 외에 다른 하나님은 없다는 것을 보여 주시기 위함이오. 36 여호와께서는 여러분을 가르치시려고 하늘에서 말씀하시고, 땅에서는 여호와의 크신 불을 여러분에게 보여 주셨소. 여러분은 그 불 속에서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는 소리를 들었소. 37 여호와께서는 여러분의 조상을 사랑하셔서 그들의 자손인 여러분을 선택하셨소. 여호와께서는 크신 능력으로 여러분을 이집트에서 인도해 내셨소. 38 여호와께서는 여러분 앞에서 여러분보다 크고 강한 나라들을 그 땅에서 쫓아 내셨소. 그리고 여러분을 그들의 땅에 들이시고 그 땅을 차지하게 하셨소. 그래서 지금 그 땅은 여러분의 땅이 되었소. 39 이제 여호와께서 하나님이심을 알고 믿으시오. 주님께서는 저 위의 하늘에서도, 그리고 저 아래 땅에서도 하나님이시오. 다른 신은 없소. 40 내가 오늘 여러분에게 주는 여호와의 율법과 명령에 복종하시오. 복종하면 여러분과 여러분의 자손은 잘될 것이오. 여러분은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여러분에게 영원히 주시는 이 땅에서 오랫동안 살 수 있을 것이오.

40 Keep his decrees and commands, which I am giving you today, so that it may go well with you and your children after you and that you may live long in the land the LORD your God gives you for all time.

decrees 율법, 법령
command 명령, 지휘
돌이켜 보시오
모세는 천지가 창조된 이후 전 세계 인류 역사를 자세히 한번 생각해 보자고 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지금 체험하고 있는 것이 얼마나 놀랍고 특별한 것인지 스스로 깨달으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죠. 사실 그들처럼 불 가운데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 들은 민족은 아무도 없습니다. 또 400년이나 종살이하던 노예민족이 당대 최강대국이던 이집트로부터 어떤 전쟁도 없이 한순간에 탈출한 사건은 분명히 경이로운 사건입니다. 모세는 하나님께서 이 같은 기적들을 행하신 이유를 분명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스라엘로 하여금 오직 하나님만이 참 신이시며, 그 외에는 다른 신이 없음을 알게 하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진정 우리의 하나님은 유일하신 참 신이십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분으로부터 세상에선 받을 수 없는 그런 놀랍고 끝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존재인 것입니다.

 
명령을 지키라

모세는 36-39절에 걸쳐, 위에서 말한 내용과 거의 같은 말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거듭해서 들을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역사는 과거를 되돌아 볼 때에만 알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앞으로 하나님은 변변한 무기도 없고, 전투 경험도 없는 이스라엘로 하여금 강력한 원주민을 쫓아내고 가나안 땅을 정복하게 하실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한편, 40절에는 여호와께서 유일하신 참신임을 깨달은 자들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것은 여호와의 모든 율법과 명령을 지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율법을 주신 것은 무거운 짐을 지운 것이 아니라, 복 되게 하기 위함입니다.

주님께서 제 인생 가운데 행하신 일과 장차 이루실 일을 볼 때에 진정 주님만이 하늘과 땅의 유일하신 참 하나님이심을 보게 됩니다. 이 하나님이 저의 하나님이셔서 감사드립니다.

 
피지, 비하리 족 2
비하리 족은 그들의 고향과 연결해주는 유일한 끈인 힌두교를 믿고 있습니다. 피지의 기독교인들이 삶을 통해 주님의 증인이 되어 비하리 족을 주께로 인도하도록 기도해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