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5월 02일   
혼자서는 못해요
  / 신명기 1:9 - 1:18
 
 
9 그 때에 내가 여러분에게 말했소. 나는 혼자서 여러분을 돌볼 힘이 없소. 10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여러분의 수를 하늘의 별처럼 많게 해 주셨소. 11 나는 여러분 조상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백성의 수를 천 배나 많게 해 주시고 그분께서 이미 약속하신 대로 여러분에게 복을 주시기를 원하오. 12 하지만 여러분의 문제와 다툼을 나 혼자서는 다 해결할 수가 없소. 13 그러니 각 지파에서 몇 사람씩을 뽑되 지혜와 경험이 있는 현명한 사람들을 뽑으시오. 내가 그 사람들을 여러분의 지도자로 세우겠소. 14 그랬더니 여러분은 좋은 생각입니다라고 대답했소. 15 그래서 나는 여러분의 지파에서 지혜롭고 경험 있는 사람들을 뽑아 여러분의 지도자로 세웠소. 천부장과 백부장, 오십부장과 십부장을 가려 여러분 각 지파의 지휘관으로 세웠소. 16 그런 다음에 나는 여러분의 재판관들에게 말했소. 백성 사이의 다툼을 잘 듣고 이스라엘 백성 사이의 일이나, 이스라엘 백성과 외국인 사이의 일이나 모두 공정하게 재판하시오. 17 재판을 할 때는 사람의 얼굴을 보지 말고 신분이 높은 사람과 낮은 사람의 말을 똑같이 들어 주시오. 재판은 하나님께 속한 일이니 사람을 두려워하지 마시오. 어려운 문제가 생기면 나에게 가져오시오. 내가 듣고 결정을 내리겠소. 18 그 때에 나는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을 다 말해 주었소.
10 The LORD your God has increased your numbers so that today you are as many as the stars in the sky. 11 May the LORD, the God of your fathers, increase you a thousand times and bless you as he has promised! 12 But how can I bear your problems and your burdens and your disputes all by myself? 13 Choose some wise, understanding and respected men from each of your tribes, and I will set them over you. increase 늘리다, 증가시키다 burden 짐, 부담, 문제 dispute 분쟁, 다툼 respected 훌륭한, 평판 있는, 높이 평가되는
역할 나누기
가나안으로 전진할 것을 명령받은 모세는 제일 먼저 역할분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지금보다 천 배나 많은 인구를 주시고, 약속의 말씀대로 가나안 땅을 주실 것을 굳게 믿고 있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더더욱 역할분담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이렇게 하여 세워진 것이 천부장, 백부장, 오십부장, 십부장을 나눈 조장의 제도였습니다. 모세가 이처럼 38년 전에 그가 만든 행정조직을 제일 먼저 이야기한 이유는 가나안 정복전쟁을 앞두고 있는 신세대들이 가장 먼저 점검하고 정비해야 할 부분이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일은 홀로 감당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교회가 역할분담과 질서확립으로 영적 전쟁을 준비해야 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고 중요한 것입니다.
 
지도자의 조건
모세를 도와주기 위해 백성들의 수령으로 세움 받는 자는 먼저 지혜와 지식이 있는 자여야 했습니다. 말씀에 대한 지혜와 지식의 은사는 영적 지도자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조건이기 때문이지요. 또한 그들은 하나님을 경외하고, 거짓이 없이 진실하며, 물질문제에서 깨끗한 자이기도 했습니다. 먼저, 모세는 수령들이 재판할 때의 지침이 되도록 율법을 교육시켰습니다. 그리고 재판할 때에 민족과 빈부와 귀천을 뛰어넘어 바르게 판결하라고 다시 한번 당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율법의 핵심인 ‘공의’와 ‘약자에 대한 사랑’의 정신을 분명히 볼 수 있지요. 주님, 교회 안에서 저의 은사들이 적절한 곳에서 탁월하게 발휘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또한 저도 지성과 영성을 갖춘 탁월한 영적 지도자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남미, 코이코얀 인디언
코이코얀 인디언 부족엔 25,000명의 강한 이교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독교에 큰 반발이 있지만 의료선교에는 호의적이라고 합니다. 그들이 마음을 더 활짝 열도록 기도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