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4월 25일   
벽과 띠의 가르침
  / 출애굽기 36:20 - 36:38
 
 

20 그리고 그들은 조각목으로 회막을 세울 널빤지를 만들었습니다. 21 각 널빤지는 길이가 십 규빗, 너비는 일 규빗 반이었습니다. 22 각 널빤지마다 말뚝 두 개를 박아서 서로 연결시켰습니다. 회막의 모든 널빤지마다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23 그들은 회막의 남쪽에 세울 널빤지 이십 개를 만들었습니다. 24 그리고 널빤지 이십 개를 받칠 은받침 사십 개를 만들어, 널빤지마다 은받침 두 개씩을 받치도록 하였습니다. 25 그들은 또 회막의 북쪽에 세울 널빤지 이십 개를 만들었습니다. 26 그리고 널빤지 이십 개를 받칠 은받침 사십 개를 만들었습니다. 27 그들은 회막의 뒤쪽, 곧 서쪽에 세울 널빤지 여섯 개도 만들었습니다. 28 그리고 회막의 뒤쪽 모서리에 세울 널빤지 두 개도 만들었습니다. 29 그들은 이 두 널빤지를 밑에서부터 꼭대기까지 쇠고리로 연결했습니다. 두 모서리의 널빤지들을 모두 그렇게 연결했습니다. 30 그렇게 해서 회막의 뒤쪽에는 널빤지가 모두 여덟 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널빤지마다 두 개의 은받침이 있어서 모두 열여섯 개의 은받침이 있었습니다. 31 그리고 나서 그들은 회막의 널빤지들을 연결할 빗장을 조각목으로 만들었습니다. 회막의 한 면에 빗장 다섯 개를 만들었고 32 다른 면에도 빗장 다섯 개를 만들었습니다. 서쪽, 곧 뒤쪽의 널빤지들을 연결할 빗장 다섯 개도 만들었습니다. 33 널빤지들의 가운데에 연결할 빗장은 끝에서 끝까지 이어서 만들었습니다. 34 그들은 널빤지들을 금으로 입히고, 널빤지의 옆면에는 빗장을 끼울 금고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빗장들도 금으로 입혔습니다. 35 그들은 고운 모시와 파란 실, 자주색 실, 그리고 빨간 실로 휘장을 짰습니다. 그리고 정교한 솜씨로 날개 달린 생물 모양을 한 그룹을 그 휘장 위에 수놓았습니다. 36 그들은 그 휘장을 조각목으로 만든 네 기둥 위에 늘어뜨렸습니다. 금을 입힌 그 기둥들에는 금으로 만든 갈고리 네 개를 만들었으며, 은받침 네 개를 만들어서 그 위에 기둥을 세웠습니다. 37 그들은 회막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가리는 막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파란 실, 자주색 실, 그리고 빨간 실로 막을 짰습니다. 그리고 수를 잘 놓는 사람이 그 위에 수를 놓았습니다. 38 그리고 그들은 기둥 다섯 개와 갈고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기둥 꼭대기와 거기에 달린 갈고리에 금을 입혔습니다. 그들은 놋으로 받침 다섯 개를 만들었습니다.

37 Then they made another curtain for the entrance to the sacred tent. It was made of fine linen cloth and embroidered with blue, purple, and scarlet yarn. 38 This curtain was connected by five hooks to five posts. The posts with their decorated tops and bands were overlaid with gold. The five bases were molded from bronze.
성막 벽의 완성

성막을 세우는데 사용되는 널빤지는 각각 두 촉을 만들어서 서로 연결되게 했습니다. 이같은 널빤지의 총 개수는 48개로 20개는 성막 남쪽 벽에, 20개는 북쪽 벽에 세웠으며, 나머지 8장은 성막 서쪽 벽과 모퉁이에 세웠고 동쪽 출입구는 트여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널판 밑에는 은받침이 두개씩 끼워져 든든히 세워지게 했습니다. 그래서 은받침은 총 100개가 만들어져, 남쪽 벽아래 40개, 북쪽 벽 아래 40개, 서쪽 벽 아래 16개가 깔리게 되었으며, 나머지 네 개는 지성소와 성소를 구분하는 네 기둥의 받침으로 놓이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성전된 우리들이 항상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아야 함을 보여줍니다.
우리의 몸도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임을 깨닫고, 성막의 벽처럼 견고해야 함을 배우게 됩니다. 늘 신실함으로 주님을 모시게 하옵소서.

 
띠의 완성

각각의 널판은 두개의 촉이 있어 서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또다시 널판과 널판 사이를 연결하기 위한 빗장을 만들라고 명하셨습니다. 그리하여 15개의 빗장이 만들어져 모든 벽면에 띠처럼 연결되었습니다. 이 띠는 금으로 싸여 있었습니다. 그리고 띠를 연결할 고리도 역시 금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이것은 성도가 서로 교제하고 하나되도록 하시는 성령님의 사역을 상징합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교회는 그리스도의 십자가 위에 굳게 선 성도들이, 성령님 안에서 서로 온전히 연결될 때만이 세워질 수 있는 것입니다. ꡒ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 가고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ꡓ(엡 2:21-22).
주님, 하나님께선 우리 한사람 한사람을 성전으로 부르셨음을 보게 되며, 성전에 합당하지 못한 제 삶을 새롭게 하시길 기도합니다.

 
중국소수민족, 야족
5만 명의 야족은 윈난성에서 가장 문맹률이 높은 족속 중 하나에요. 그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복음이 전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