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4월 22일   
제발 그만 가져와
  / 출애굽기 36:1 - 36:7
 
 


1 그러므로 브살렐과 오홀리압과 다른 모든 손재주 있는 사람은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일을 해야 하오. 여호와께서는 이 사람들에게 회막을 짓는 데에 필요한 모든 일을 할 수 있는 재주와 지혜를 주셨소. 2 그리고 나서 모세는 브살렐과 오홀리압과 여호와께서 재능을 주신 다른 모든 손재주 있는 사람을 불렀습니다. 그들은 일을 돕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모였습니다. 3 그들은 이스라엘 백성이 회막을 지으려고 예물로 가져온 모든 것을 모세에게서 받았습니다. 백성은 바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아침마다 계속해서 예물을 가져왔습니다. 4 그래서 기술이 좋은 모든 사람들이 회막을 짓기 위해 하던 일을 멈추고 모세에게 가서 말했습니다. 5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일을 하는 데 필요한 것보다 백성이 가지고 오는 것이 더 많습니다. 6 그래서 모세가 진 가운데에 이러한 명령을 내렸습니다. 남자든 여자든 회막에 쓸 예물을 더 가져오지 마시오. 그러자 백성은 예물을 더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7 이미 필요한 물건은 쓰고도 남을 만큼 많았습니다.

2 So Moses told Bezalel and Oholiab to begin the work, along with all those who were specially gifted by the LORD. 3 Moses gave them the materials donated by the people for the completion of the sanctuary. Additional gifts were brought each morning. 4 But finally the craftsmen left their work to meet with Moses. 5 ?e have more than enough materials on hand now to complete the job the LORD has given us to do!?they exclaimed.

materials 명-재료,자재
donate 동-바치다, 기증하다
completion 명-완성, 완공
sanctuary 명-성소, 성전
craftsmen 명-기술자, 장인
넘치는 예물들

브살렐과 오홀리압을 포함해 성막 만들기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두가지 특징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ꡐ손재주 있는 사람ꡑ 곧 여호와께로부터 그 일을 할 수 있는 재능을 얻은 사람입니다. 두 번째는 ꡐ일을 돕고 싶은 마음이 있는 사람ꡑ 곧 헌신에 대한 사모하는 마음으로 자원하는 사람입니다. 곧 ꡐ재능ꡑ과ꡐ자원함ꡑ은 하나님께 쓰임 받는 사람의 필수적인 요소인 것입니다. 그래서 모세는 이들에게 성막 제작에 필요한 물질들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백성들이 아침마다 계속해서 예물을 더 가져 왔고, 일꾼들은 있는 재료가 모든 일을 하기에 넉넉하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세는 백성들에게 더 이상 예물을 가져오지 말라고까지 말할 정도였습니다. 이처럼 넘치도록 헌신하는 백성들과 물질에 대해 깨끗한 일꾼들이 하나님의 성막을 함께 세우고 있는 모습은 참으로 아름다운 것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님, 저도 하나님의 일에 대해서 아낌없이 드리고 헌신하기 원합니다. 넘치는 재능과 자원하는 마음을 부어주세요.

 
말씀 구간반복

오늘의 본문 말씀 이후인 39장 31절까지의 내용은, 모세가 시내산에서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성막의 지시사항과 동일한 내용입니다. 사실 이것은 읽는 사람입장에선 번거롭고 성가신 것입니다. 하지만 이같이 세밀하게 되풀이되는 것은 모세와 일꾼들이 모든 것을 시내산에서 본 양식대로 만들기 위하여 대단히 신경 썼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이것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반복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 말씀을 두 번에 걸쳐 기록한 모세는 40일씩 두 번에 걸쳐 이 말씀을 들었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성경의 모든 말씀들을 거듭거듭 우리 마음 속에 새길 필요가 있습니다.
주님, 모세가 성막의 지시사항을 두 번이나 반복해서 기록했던 것처럼 제게도 주님의 말씀을 정확히 지키고자 하는 열심을 주세요.

 
중국소수민족, 멍우족

멍우족에게는 한 번도 복음이 전해진 적이 없고 그들 언어로 번역된 성경이나 찬송 테이프가 없다고 해요. 멍우족에게 복음을 전할 사역자들이 생겨나도록 기도해 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