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4월 13일   
예수님과 빌라도의 Q&A
  / 요한복음 18:33 - 18:40
 
 


33 빌라도는 다시 관저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그 안으로 예수님을 불러 들여, 예수님께 물었습니다. 당신이 유대인의 왕이오? 34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네 스스로 하는 말이냐 아니면 다른 사람들이 나에 관하여 네게 한 말이냐? 35 빌라도가 대답했습니다. 나는 유대인이 아니오. 당신의 민족과 대제사장들이 당신을 나에게 넘겼소. 당신은 무슨 짓을 행했소? 36 예수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았다. 만일 내 나라가 이 세상에 속한 나라였다면, 내 종들이 싸워서 내가 유대인들에게 잡히지 않게 했을 것이다. 이제 내 나라는 이 땅에 속한 것이 아니다. 37 빌라도가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왕이란 말이오? 예수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너는 나에게 왕이라고 바르게 말하는구나. 사실 나는 이것을 위하여 태어났으며, 이것을 위해 세상에 왔다. 나는 진리에 대해 증언하려고 왔다. 진리에 속한 사람은 내 말을 듣는다. 38 진리가 무엇이오? 빌라도가 물었습니다. 이 말을 하고, 빌라도는 다시 관저에서 나와 유대인들에게로 가서 말하였습니다. 나는 이 사람에게서 아무 죄도 찾지 못하였소. 39 유월절에 내가 당신들에게 죄수 한 사람을 놓아 주는 풍습이 있소. 당신들은 유대인의 왕을 당신들에게 놓아 주기를 바라시오? 40 그들은 다시금 목소리를 높여 이 사람이 아니라 바라바를 놓아 주시오라고 소리질렀습니다. 바라바는 강도였습니다.

33 Then Pilate went back inside and called for Jesus to be brought to him. ?re you the King of the Jews??he asked him. 34 Jesus replied, ?s this your own question, or did others tell you about me??35 ?m I a Jew??Pilate asked. ?our own people and their leading priests brought you here. Why? What have you done??36 Then Jesus answered, ? am not an earthly king. If I were, my followers would have fought when I was arrested by the Jewish leaders. But my Kingdom is not of this world.?

Jew 명-유대인
earthly 형-이 세상의
follower 명-부하, 추종자
arrest 동-체포하다,구속하다
네가 왕이냐

예수님을 심문하기 시작한 빌라도가 했던 첫 질문은 ꡒ당신이 유대인의 왕이오?ꡓ였습니다. 이는 유대인 무리들이 예수님을 이스라엘의 독립을 주장하는 반역자의 두목이라고 고발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예수님은 빌라도에게 이 질문이 유대인들이 고발했기 때문에 묻는 건지 혹은 스스로 알기를 원하는 것인지를 반문하셨습니다. 어쩌면 빌라도도 예수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지도 모릅니다. 그런 그의 마음을 예수님께서 읽으셨던 것이지요. 그러자 빌라도는 무엇 때문에 동족들이 예수님을 재판에 넘겼느냐고 물었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의 나라는 유대인들의 나라와는 상관이 없는 것임을 말씀하셨습니다. ꡒ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았다ꡓ예수님의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구원받은 사람들로 이루어진 나라의 왕이십니다. 그리고 이 예수님은 바로 나의 왕이십니다.
만왕의 왕이신 주님, 제 삶의 왕좌에도 주님을 모십니다. 주님께서 다스리시고, 왕이신 주님께만 충성하게 하옵소서.

 
(no)
진리가 무엇이냐?
예수님의 대답에 빌라도는 ꡒ당신이 왕이란 말이오?ꡓ 라고 질문했습니다. 그때 예수님은 자신이 왕이심을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ꡒ너는 나에게 왕이라고 바르게 말하는구나. 사실 나는 이것을 위하여 태어났으며, 이것을 위해 세상에 왔다. 나는 진리에 대해 증언하려고 왔다. 진리에 속한 사람은 내 말을 듣는다.ꡓ 예수님이 왕으로 오신 목적은 진리를 증거하기 위함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마음이 어떤 지를 완전히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참 인간의 삶이 어떤 것인지 밝히 보여주셨습니다. 이 말을 들은 빌라도는 진리가 무엇이냐고 물었습니다. 이 질문 앞에 예수님은 그냥 침묵하셨습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참 진리 그 자체이시기 때문입니다.
진정 예수님은 진리의 왕이시며 진리의 본체이신 분이십니다. 내 평생에 이 진리 되신 예수님만을 따르기 원합니다.

 
러시아, 아굴족

아굴족은 모든 마을의 중앙광장에 이슬람 사원이 있을 정도로 실제로 100%가 모두 무슬림이에요. 아굴족 가운데에 용기있게 복음을 받아들이는 이들이 생겨나도록 기도해 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