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4월 12일   
겁없던 베드로 비겁해지다
  / 요한복음 18:25 - 18:32
 
 

25 시몬 베드로가 서서 불을 쬐고 있었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베드로에게 당신도 저 사람의 제자 중 한 사람이 아닌 게 맞지요?라고 물었습니다. 베드로가 부인하며 난 아니오!라고 대답했습니다. 26 대제사장의 종 한 사람이 거기에 있었는데 그 사람은 베드로가 전에 귀를 벤 사람의 친척이었습니다. 그가 확신에 차서 말하였습니다. 내가 당신이 그 사람과 함께 정원에 있는 것을 보았소! 27 베드로는 다시 부인하였습니다. 그러자 바로 그 순간, 닭이 울었습니다. 28 그들은 예수님을 데리고 가야바의 집에서 로마 총독의 관저로 갔습니다. 때는 새벽이었습니다. 유대인들은 몸을 더럽히지 않고 유월절 음식을 먹으려고 총독의 관저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29 그래서 빌라도가 직접 밖으로 나와 유대인들에게 물었습니다. 당신들은 무슨 죄목으로 이 사람을 고소하는 거요? 30 그들이 대답했습니다. 이 사람이 범죄자가 아니라면 총독님께 그를 넘기지 않았을 것입니다. 31 빌라도가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당신들이 직접 그를 붙잡아다가 당신들의 법대로 재판하시오. 유대인들은 빌라도에게 우리에게는 사람을 죽일 권한이 없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32 이로써 예수님께서 자신이 어떠한 죽음을 맞을 것인지에 관해 전에 하셨던 말씀이 이루어졌습니다.

29 So Pilate, the governor, went out to them and asked, ?hat is your charge against this man??30 ?e wouldn? have handed him over to you if he weren? a criminal!?they retorted. 31 ?hen take him away and judge him by your own laws,?Pilate told them. ?nly the Romans are permitted to execute someone,?the Jewish leaders replied. 32 This fulfilled Jesus?prediction about the way he would die.

governor 명-통치자, 총독
charge 명-고소, 고발
criminal 명-범죄자, 범인
judge 동-재판하다, 판결을 내리다
permit 동-허락하다, 권한을 주다
execute 동-사형에 처하다
비겁한 베드로

얼마 전까지 가장 용감무쌍해 보이던 베드로가 오늘은 그것과는 정반대의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바로 나약한 여종 앞에서 예수님을 모른다고 부인한 것입니다. 자기도 끌려가 예수님과 공범이 될까 두려웠는지 그는 비겁하게 정색을 하고 예수님을 모르는 척 했습니다. 그는 그렇게 용감하게 귀를 베어버린 사람의 친척 앞에서도 예수님을 부인했습니다. 그는 결국 예수님이 예언하신 대로 세 번이나 부인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베드로의 인간적인 혈기는 무슨 일을 해낼 것 같았지만, 실상은 문제만 일으켰으며 결국 뒤로 비겁하게 물러났을 뿐입니다. 이렇게 인간적으로 한 부분에서 튀어나오면 다른 부분에서는 반드시 꺼져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대로 내는 용기가 가장 강한 것입니다.
주님, 제가 인간적인 혈기로 용기를 내기보다는 감정을 죽이고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데에 용기를 내는 사람이 되게 해주세요.

 
No 개념 유대인들

새벽에 총독 빌라도의 관저로 몰려온 유대인들은 빌라도를 불러내었습니다. 빌라도는 식민지의 총독이므로 예수님에 대한 소문을 들었을 것이고, 그가 종교지도자들의 시기에 의해 억울한 누명을 쓰고 있다는 사실도 알고 있었습니다. 아마 그는 예수가 유대인들의 법에 의해 정죄 당하게 될 것이라고 나름대로 예측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빌라도는 무리들을 향해 ꡒ당신들의 법대로 재판하시오ꡓ라고 말한 것입니다. 그런데 유대인들이 외치는 말은 자신들에게 사형권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사형이었던 것이죠. 유대인들은 유월절에 자기를 더럽히지 않기 위해 이방인의 관정 안에도 들어가지 않으려는 무리였지만 그들은 객관적인 입장의 이방인이 보기에도 이해가 되지 않는 큰 죄를 저지르고 있었던 것입니다.
주님, 사소한 종교적 형식보다도 그 보다 더 무겁고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분별할 수 있는 지식과 지혜를 주세요.

 
이라크의 쿠르드 크리스천

이라크에는 기독교로 개종한 쿠르드인들이 무슬림으로부터 공적으로 차별대우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들이 믿음을 끝까지 지키고 소중한 복음의 씨앗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