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4월 01일   
지금 뭣들 하는거니?
  / 출애굽기 32:1 - 32:6
 
 

1 백성은 모세가 산에서 내려오는 것이 늦어지자 아론에게 몰려와서 말했습니다. 우리를 이집트 땅에서 인도해 낸 모세가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으니 우리를 인도할 신을 만들어 주시오. 2 아론이 백성에게 말했습니다. 여러분의 아내와 아들과 딸이 달고 있는 금귀고리를 빼서 나에게 가지고 오시오. 3 그리하여 모든 백성은 달고 있던 금귀고리를 빼서 아론에게 가지고 갔습니다. 4 아론은 백성에게서 받은 금을 녹인 다음, 그것을 틀에 부어 송아지 상을 만들었습니다. 그러자 백성이 말했습니다. 이스라엘아! 이것이 너희를 이집트 땅에서 인도해 낸 신이다! 5 아론은 그 모습을 보고 송아지 상 앞에 제단을 쌓았습니다. 그런 다음에 아론이 선언했습니다. 내일 여호와를 위한 절기를 지키겠다. 6 이튿날 아침, 백성은 일찍 일어났습니다. 그들은 번제와 화목제를 드렸습니다. 백성은 앉아서 먹고 마시다가 일어나서 마음껏 즐기며 놀았습니다.
1 When Moses failed to come back down the mountain right away, the people went to Aaron. ?ook,?they said, ?ake us some gods who can lead us. This man Moses, who brought us here from Egypt, has disappeared. We don? know what has happened to him.?2 So Aaron said, ?ell your wives and sons and daughters to take off their gold earrings, and then bring them to me.?3 All the people obeyed Aaron and brought him their gold earrings. 4 Then Aaron took the gold, melted it down, and molded and tooled it into the shape of a calf. The people exclaimed, ? Israel, these are the gods who brought you out of Egypt!?

melt 동-녹다
mold 동-본뜨다
tool 동-다듬다, 세공하다
calf 명-송아지
exclaim 동-외치다, 비난하다
조급해진 이스라엘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가 시내산에서 하나님으로부터 율법을 받고 있는 동안 점점 기다림에 지쳐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빨리 가나안 땅으로 가서 안정된 생활을 하기 원하는 조급한 마음 때문에 40일이 너무 길게 느껴졌던 것이지요. 그래서 그들은 모세가 오래도록 내려오지 않자 죽은 줄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 뿐 아니라 하나님마저도 없는 것으로 단정지어 버렸습니다. 이때문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아론에게 자기들을 가나안 땅으로 인도해줄 새로운 신을 만들어 달라고 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그들이 더도 말고 이틀만 더 기다렸다면 하나님의 율법을 받아 가지고 내려오는 모세를 큰 기쁨가운데 맞이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처럼 인내하지 못하고 조급하게 될 때 어리석은 생각과, 죄의 유혹에 빠져 곧 다가올 축복을 놓치기 쉬운 것입니다.
눈앞에 주의 손길이 보이지 않더라도, 하나님이 오래 침묵하고 계시더라도 믿음으로 인내하는 사람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금귀고리의 사연

새로운 신을 만들어 달라고 요구하는 백성들의 목소리가 갈수록 거세어지자 아론은 당황했을 것입니다. 전해 내려오는 말에 의하면 아론의 동료이던 훌은 그 때 백성들의 요구에 반대하다가 돌에 맞아 죽었다고 합니다. 결국 아론은 그들의 요구를 들어주기로 했습니다. 이에 백성들에게 금귀고리를 가져오라고 했고, 백성들은 출애굽때 받았었던 금귀고리들을 곧 가지고 나왔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집트 사람들을 통해 이 같은 금귀고리들을 주신 이유는 성막을 만드는 데 쓰기 위함이었는데, 백성들은 이를 오히려 우상숭배에 사용하고 있는 것이지요. 이는 하나님이 주신 재물을 헛되고 죄악된 일에 낭비하는 우리의 모습을 돌아보게 해줍니다.
주님이 주신 건강과 재물과 하루하루를 나의 욕심을 채우는데 쓰지 않고 주님의 영광 위해 사용하도록 도와주세요.
 
중국소수민족, 부리야트족

샤머니즘과 티벳 불교를 믿는 부리야트인들에게 영적인 갈급함을 허락하시고 복음을 전해 줄 충성된 사역자들을 보내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