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3월 14일   
히스기야의 라스트 씬
  / 열왕기하 20:14 - 20:21
 
 

14 예언자 이사야가 왕에게 가서 물었습니다. 이 사람들이 무슨 말을 했소? 이 사람들은 어디에서 온 사람들이오? 히스기야가 대답했습니다. 이 사람들은 먼 나라, 바빌로니아에서 왔소. 15 이사야가 왕에게 물었습니다. 그들이 왕궁에서 무엇을 보았소? 히스기야가 대답했습니다. 내 집에 있는 것은 다 보았소. 내 보물 창고에 있는 것은 하나도 빠짐없이 다 보여 주었소. 16 그러자 이사야가 히스기야에게 말했습니다.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시오. 17 장차 네 왕궁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바빌로니아에 빼앗길 날이 올 것이다. 네 조상들이 이 날까지 쌓아 놓은 모든 것을 빼앗겨 아무것도 남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나 여호와의 말이다. 18 또 네가 낳은 자녀들도 포로로 끌려가서, 바빌로니아 왕궁의 내시가 될 것이다. 19 히스기야가 이사야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전한 여호와의 말씀은 옳은 말씀이오. 그가 이렇게 말한 것은 그가 마음속으로 내가 왕으로 있는 동안에는 평화와 안정이 있겠지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20 히스기야가 한, 다른 모든 일과 전쟁에서 승리한 일과 연못과 물 길을 만들어 물을 성 안으로 끌어들인 일은 유다 왕들의 역사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21 히스기야가 죽고, 그의 아들 므낫세가 뒤를 이어 왕이 되었습니다.

16 Then Isaiah said to Hezekiah, ?isten to this message from the LORD: 17 The time is coming when everything you have-all the treasures stored up by your ancestors-will be carried off to Babylon. Nothing will be left, says the LORD. 18 Some of your own descendants will be taken away into exile. They will become eunuchs who will serve in the palace of Babylon? king.?

treasure 명-재산, 보물
store up 쌓아놓다
descendant 명-자녀, 후예
exile 명-추방, 망명
eunuch 명-내시

책망받는 히스기야

이사야는 히스기야의 어리석음을 드러내기 위해서 ꡒ이 사람들이 무슨 말을 했소? 이 사람들은 어디에서 온 사람들이오?ꡓꡒ그들이 왕궁에서 무엇을 보았소?ꡓ하고 물었습니다. 그리고는 그의 중심에 사람을 의지하는 마음과 자기를 자랑하는 마음이 있는 것에 대해 꾸짖습니다. 그리고 이사야는 유다 왕국이 앗시리아가 아니라 바로 그 바빌로니아에 의해 멸망하게 될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실제, 이 예언대로 유다 왕국은 130여 년 후 바빌로니아에 의해 멸망하게 되고 백성들은 그 땅에 포로로 잡혀가게 됩니다. 히스기야가 의존하려 했던 바빌로니아가 오히려 유다를 멸망시켰다는 것은 참 아이러니한 일이죠. 하나님께선 이를 통해 사람은 절대로 의지할 대상이 못 된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으셨던 것입니다.
주님, 제 안에도 하나님 보다 사람을 더 의존하고, 나를 자랑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높은 산을 깎아 평지를 만들 듯이 만져주시길 원합니다.

 
죄를 인정한 히스기야

히스기야는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서 심판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을 마땅한 것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리고 적어도 자기가 사는 날 동안에는 주님 주시는 평화와 안정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선하심을 찬양할 수밖에 없다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무리 선한 사람이라도 심판을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고, 그것이 연기되는 것은 은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히스기야는 심판의 경고 속에도 그러한 은혜를 알고 또 감사함을 알았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심판은 히스기야의 사는 날 동안에는 연기되었습니다. 하지만, 그가 떠난 바로 뒤에는 유다 멸망의 결정적인 원인이 되었던 므낫세가 왕이 되었습니다.
히스기야처럼 어떤 경우에라도 주님 앞에서 겸손히 자기의 죄를 인정하며, 주의 은혜에 감사의 고백을 드릴 줄 아는 사람이 되길 원합니다.



 
모리타니아

아프리카의 모리타니아는 이슬람교를 믿는데 이들 중 크리스천은 찾아볼 수가 없답니다. 주님을 알지 못하는 모리타니아 이슬람교도들에게 복음을 전할 많은 사역자들이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