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3월 08일   
하나님! 이 편지 좀 보세요
  / 열왕기하 19:8 - 19:19
 
 

8 그 때, 랍사게가 돌아가다가 앗시리아 왕이 라기스에서 떠났다는 말을 듣고 립나로 가서 만났습니다. 왕은 립나 성에서 싸우는 중이었습니다. 9 앗시리아 왕은 에티오피아 왕 디르하가가 자기를 치려한다는 보고를 듣고 히스기야에게 사람들을 보내어 말했습니다. 10 네가 의지하는 하나님께 속지 마라. 앗시리아 왕이 예루살렘을 정복하지 못할 것이라는 네 하나님의 말을 믿지 마라. 11 너는 앗시리아의 왕들이 여러 나라들을 멸망시킨 일을 들어 알고 있을 것이다. 너라고 해서 구원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12 나의 조상들은 고산과 하란과 레셉을 멸망시켰고, 들라살에 사는 에덴 백성을 멸망시켰다. 하지만 그 백성들의 신들도 그들을 구원하지는 못했다. 13 하맛과 아르밧의 왕들이 어디에 있느냐? 스발와임 성의 왕이 어디에 있느냐? 헤나와 아와의 왕들이 어디에 있느냐? 14 히스기야는 사신들이 보낸 편지를 받아 읽고는 여호와의 성전으로 올라가 그 편지를 여호와 앞에 펼쳐 놓았습니다. 15 히스기야가 여호와께 기도드렸습니다.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의 보좌는 날개 달린 생물인 그룹들 사이에 있습니다. 오직 주만이 땅 위 온 나라의 하나님이십니다. 주께서는 하늘과 땅을 지으셨습니다. 16 여호와여, 귀를 기울여 들어 주십시오. 여호와여, 눈을 열어 보아 주십시오. 산헤립이 살아 계신 하나님을 조롱한 말을 들어 주십시오. 17 여호와여, 앗시리아의 왕들은 정말로 여러 나라와 그 땅을 멸망시켰습니다. 18 그 왕들은 여러 나라의 신들을 불 속에 던져 넣었습니다. 그러나 그 신들은 사람이 만든 나무요, 돌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 왕들이 그것을 없앨 수 있었습니다. 19 우리 하나님 여호와시여, 우리를 저 왕의 손에서 구해 주십시오. 그러면 온 땅의 나라들이 주만이 오직 한 분이신 하나님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17 ?t is true, LORD, that the kings of Assyria have destroyed all these nations, just as the message says. 18 And they have thrown the gods of these nations into the fire and burned them. But of course the Assyrians could destroy them! They were not gods at all?nly idols of wood and stone shaped by human hands. 19 Now, O LORD our God, rescue us from his power; then all the kingdoms of the earth will know that you alone, O LORD, are God.?

destroy 동-파괴하다, 멸망시키다
burn 동-불태우다
kingdom 명-나라, 왕국

산헤립의 편지

산헤립은 에디오피아 왕 디르하가가 앗시리아와 싸우기 위해 쳐들어온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에 산헤립은 또다시 유다에 편지를 보내어 히스기야의 항복을 요구했습니다. 디르하가를 이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유다의 항복을 받아두는 것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산헤립의 그것은 단순한 협박편지가 아니라 명백한 영적 전쟁이었습니다. 내용의 대부분이 하나님에 대한 공격으로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히스기야는 성전으로 올라가, 그 편지를 펴놓고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이 전쟁에는 자기가 싸울 것이 없고, 하나님께서 직접 싸워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내가 하나님 앞에 펼쳐놓고 올려드릴 나의 애통한 기도제목은 무엇인가요?
하나님, 제가 겪는 모든 전쟁은 영적 전쟁임을 알게 됩니다. 그 앞에서 먼저 하나님만 의지하고 하나님의 뜻대로 움직이게 해주세요.

 
히스기야의 기도

히스기야의 기도는 제일 먼저 산헤립이 모욕했던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어서 히스기야는 산헤립이 얼마나 어리석은지를 하나님 앞에 이야기합니다. 곧 앗시리아 왕이 여러 나라의 신들을 꺾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은 그들이 사람의 손으로 만든 우상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이란 것입니다. 사실 이 말은 히스기야가 산헤립에게 직접 할 말이지만, 그는 마치 어린아이처럼 하나님께 이르고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히스기야는 마지막으로 유다의 구원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단순히 자기의 왕국을 유지하고자 함이 아니라 온 땅의 나라들이 주만이 오직 한 분이신 하나님이라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처럼 히스기야의 기도는 철저히 하나님 중심적인 기도였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는 기도는 반드시 응답 받기 마련입니다.
저는 늘 저의 문제 해결만을 위해서 기도했던 것을 고백합니다. 제가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영광을 먼저 생각하는 자가 되게 해주세요.

 
인도, 트리푸라 주

트리푸라 주의 대다수 방글라데시인은 이슬람교도이거나 혹은 회교도들입니다. 인도 북단의 전도된 부족들이 트리푸라의 방글라데시인들을 전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