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1월 28일   
센스쟁이, 세밀하신 주님
  / 열왕기하 8:1 - 8:6
 
 
1 엘리사가 전에 그 아들을 살려 준 적이 있는 수넴 여자에게 말했습니다. 일어나서 가족과 함께 떠나시오. 어디든지 살 만한 나라로 가서 머무르시오. 여호와께서 이 땅에 칠 년 동안, 가뭄을 내리실 것이오. 2 그 여자는 엘리사가 말한 대로 가족과 함께 떠났습니다. 그들은 블레셋 사람들의 땅에서 칠 년 동안, 머물렀습니다. 3 칠 년이 지난 뒤에 그 여자는 블레셋 사람들의 땅에서 돌아와 자기 집과 땅을 돌려 달라고 말하기 위해 왕에게 갔습니다. 4 그 때, 왕은 엘리사의 종인 게하시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왕이 게하시에게 말했습니다. 엘리사가 보여 준 놀라운 일들을 다 이야기해 보아라. 5 그러자 게하시는 왕에게 엘리사가 죽은 사람을 다시 살려 낸 이야기를 들려 주었습니다. 그 때, 마침 엘리사로 말미암아 아들의 목숨을 살린 적이 있는 수넴 여자가 들어와서 왕에게 자기 집과 땅을 돌려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게하시가 말했습니다. 내 주 왕이시여, 이 여자가 바로 그 여자입니다. 그리고 엘리사가 이 아이를 살려 주었습니다. 6 왕이 여자에게 물었습니다. 그러자 여자가 그 일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왕이 한 신하를 불러서 여자를 도와 주도록 명령했습니다. 왕이 말했습니다. 이 여자의 재산을 다 돌려 주어라. 그리고 이 여자가 떠난 날부터 지금까지 이 여자의 땅에서 생긴 수입도 다 돌려 주어라.
1월 28일 왕하 8:1-6
3 At the end of the seven years she came back from the land of the Philistines and went to the king to beg for her house and land. 4 The king was talking to Gehazi, the servant of the man of God, and had said, Tell me about all the great things Elisha has done. 5 Just as Gehazi was telling the king how Elisha had restored the dead to life, the woman whose son Elisha had brought back to life came to beg the king for her house and land. Gehazi said, This is the woman, my lord the king, and this is her son whom Elisha restored to life. 6 The king asked the woman about it, and she told him. Then he assigned an official to her case and said to him, Give back everything that belonged to her, including all the income from her land from the day she left the country until now.

* restore : 동) …을 회복하다, 복구하다, 부활시키다
* beg : 동) (음식·돈 따위)를 빌다, 구걸하다
* assigned : 동) …에게 할당하다, 배정하다 선임하다, 지명하다, 임명하다
* belonged : 동) (…에) 소속하다, 속하다, (어떤 상태에) 알맞다
* include : 동) 포함하다, 포괄하다, 함유하다
하나님의 세밀한 타이밍
엘리사는 7년 간의 큰 흉년이 찾아오기 전, 수넴 여인의 가족에게 안전한 곳으로 옮기도록 미리 귀띔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7년 후 돌아온 이 가정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다름 아니라 그들이 없는 동안 집과 밭이 몽땅 국가의 소유로 넘어가 버렸지 뭡니까? 그래서 그들은 그 문제로 왕에게 나아가게 됩니다. 그런데 마침 그 때는 게하시가 왕에게 엘리사의 기적 중 가장 하이라이트였던 수넴 여인의 죽은 아들을 살리는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그런데 바로 그 때에 그녀와 그 아들이 왕을 찾아 온 것이지요. 이 얼마나 환상적인 타이밍입니까? 그래서 왕은 그 가족의 모든 땅을 돌려주고, 지난 7년 동안의 수입까지 계산해서 돌려주도록 명령했습니다. 이것은 우연의 일치가 아니라 하나님의 세밀한 계획에 의한 것이었죠. 이처럼 하나님께 세밀하게 드리는 자는 하나님께서 세밀하게 챙겨주시는 법입니다.

주님, 눈에 띄지 않게 적당히 헌신하는 게 아니라 더욱 더 세심하고 특별하게 드리는 자가 되게 해주세요.
 
주님에겐 빈말이 없어
오늘 수넴 여인이 왕으로부터 은혜를 입게 되는 이 이야기는 이전에 엘리사가 했던 말 중에 한가지가 이루어진 사건입니다. 전에 엘리사는 수넴 여인에게 "왕이나 군대 사령관에게 부탁할 것이 있으면 말해 보시오."라고 말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그냥 지나가면서 하는 말이었을 법한 그 말도 지금 그대로 실현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주의 종의 입을 통해 하신 말씀은 사소한 것이라도 하나도 빠지지 않고 이뤄주시는 분이지요. 참으로 하나님께 세밀한 자에게는 하나님도 세밀하신 하나님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주께서는 진실한 사람에게 진실을 베푸시고 선한 사람에게 선을 베푸십니다. 깨끗한 사람에게 깨끗함을 보이시고 나쁜 사람에게는 그의 악함을 되갚으십니다(삼하 22:25-27)."

주님께서 제게 말씀하신 바 귀한 약속들을 신실하게 지켜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저도 주님께 더욱 신실한 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이라크에서의 테러
이라크에서는 최근 자폭테러가 급증하고 여성들까지 동원되고 있습니다. 그들 가운데서 증오와 사망의 권세가 사라지도록 기도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