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1월 23일   
이 도끼가 네 도끼냐?
  / 열왕기하 6:1 - 6:12
 
 
1예언자의 무리가 엘리사에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선생님을 모시고 사는 이 곳은 너무나 좁습니다. 2모두들 요단 강으로 가서 나무를 주워다가 살 곳을 짓도록 합시다. 엘리사가 말했습니다. 그렇게 하자. 3 그 가운데 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선생님도 같이 가시지요. 엘리사가 말했습니다. 그래, 나도 가마. 4그리하여 엘리사도 그들과 함께 갔습니다. 그들은 요단 강에 이르러서 나무를 베기 시작했습니다. 5어떤 사람이 나무를 찍다가 도끼를 물에 빠뜨리고 말았습니다. 그러자 그가 소리쳤습니다. 선생님, 빌려 온 도끼인데 어쩌면 좋습니까? 6 엘리사가 물었습니다. 어디에 빠졌느냐? 그 사람이 엘리사에게 도끼가 빠진 곳을 가리켰습니다. 엘리사가 나뭇가지 하나를 꺾어서 그 곳에 던지자, 도끼가 떠올랐습니다. 7엘리사가 말했습니다. 도끼를 건져 내어라. 그가 손을 내밀어 도끼를 건져 냈습니다. 8 아람 왕이 이스라엘과 전쟁을 할 때였습니다. 아람 왕이 신하들과 회의를 하던 중에 말했습니다. 이 곳에 진을 쳐야겠소. 9엘리사가 이스라엘 왕에게 심부름하는 사람을 보내어 말했습니다. 조심하시오. 그 곳으로 지나가지 마시오. 아람 사람들이 그리로 내려가고 있소. 10이스라엘 왕은 엘리사가 말해 준 곳에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그 곳을 특별히 잘 지키게 했습니다. 엘리사가 그렇게 알려 주어 미리 방비한 것이 한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11아람 왕이 그 일 때문에 화가 났습니다. 그가 신하들을 불러 놓고 말했습니다. 우리 가운데서 이스라엘 왕과 내통하는 사람이 도대체 누구요? 12신하들 가운데서 한 사람이 아람 왕에게 말했습니다. 내 주 왕이시여, 그렇지 않습니다. 그런 일을 하는 사람은 이스라엘의 예언자 엘리사입니다. 그는 왕이 침대에서 하는 말까지도 이스라엘 왕에게 알려 주는 사람입니다.
9 The Holy Man sent a message to the king of Israel: "Watch out when you're passing this place, because Aram has set an ambush there." 10 So the king of Israel sent word concerning the place of which the Holy Man had warned him. This kind of thing happened all the time. 11 The king of Aram was furious over all this. He called his officers together and said, "Tell me, who is leaking information to the king of Israel? Who is the spy in our ranks?" 12 But one of his men said, "No, my master, dear king. It's not any of us. It's Elisha the prophet in Israel. He tells the king of Israel everything you say, even what you whisper in your bedroom."

* ambush : 명) 매복, 잠복, 매복, 기습
* warn : 동) …에게 위험을 알리다, 예고하다, 경고하다
* furious : 형) 광포한, 노한, 화가난
* leaking : 동) 누수되다, 누설되다, 물이 새어 들어오다
* whisper : 동) 속삭이다, 친근히 얘기하다
이 도끼가 네 도끼냐?
하루는 엘리사의 제자 중 한 명이 말하기를 집이 너무 좁으니 요단강 근처에 새집을 짓자는 것이었습니다. 사람은 많은데 장소가 너무 작아서 불편했던 것이죠. 여기서 우리는 엘리사가 음식이나 옷 뿐 아니라 집과 같은 문제에 대해서도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음을 보게 됩니다. 그런데 한 사람이 나무를 하다가 도끼를 강에 빠뜨리고 말았습니다. 이 도끼는 빌려온 쇠도끼였는데, 당시에는 쇠 연장이 매우 비싸서 이것을 찾지 못하면 종으로 팔려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엘리사가 나뭇가지를 꺾어서 물에 집어 던지자 이상하게도 쇠도끼가 물위로 떠오르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자녀들이 겪는 모든 현실적인 문제들을 돌보고 계심을 보여줍니다. 그러니 우리의 삶이 어쩔 수 없는 난관에 부딪히더라도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하나님의 도우심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주님, 저의 삶은 주님의 성실하신 돌보심으로 보호받고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그러므로 그 어떤 문제보다도 주님의 손길을 더 크게 볼 수 있는 믿음을 주세요.
 
비밀은 없어
아람 왕이 이스라엘과 전쟁할 때에 여러 차례의 비밀스러운 작전을 세웠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그의 음모는 번번히 실패로 돌아가게 되었죠. 그 이유는 엘리사가 하나님의 능력으로 아람 왕의 전략을 모두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엘리사가 이스라엘 왕에게 아람의 작전을 귀띔해줘서 미리 방어를 하게 했던 것이죠. 이렇게 치밀한 작전들이 모두 실패하자 아람 왕이 화가 났습니다. 그래서 도대체 내부에 스파이가 누구냐고 노발대발했죠. 그러나 하나님의 사람 엘리사가 아람 왕이 침실에서 하는 말까지 깡그리 다 알고 있는데 그들이 어떻게 이길 수 있겠습니까?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사단의 모든 속셈을 다 아시며, 능히 그것을 무찌르는 분이십니다. ꡒ사람이 내게 보이지 아니하려고 누가 자기를 은밀한 곳에 숨길 수 있겠느냐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는 천지에 충만하지 아니하냐ꡓ(렘 23:24)

하나님, 어떤 사단의 전략도 모두 주님의 손바닥 안에 있음을 깨닫습니다. 그 무엇보다 높고 깊으신 주님의 생각으로 저를 인도하여 주옵소서
 
아프가니스탄의 누리스타니족 1
누리스타니족은 아프가니스탄에서도 가장 늦은 1895년에 이슬람에 정복당했다고 합니다. 우리가 사랑으로 그들에게 예수님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