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1월 12일   
나는 혹시 염려대왕?
  / 열왕기하 4:1 - 4:7
 
 
1 예언자의 무리에 속한 한 사람의 아내가 엘리사에게 와서 말했습니다. 선생님의 종인 내 남편이 죽었습니다. 선생님도 아시듯이 내 남편은 여호와를 잘 섬기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내 남편이 죽자, 빚쟁이가 찾아와 내 두 아들을 데려다가 종으로 삼으려 하고 있습니다. 2 엘리사가 대답했습니다. 내가 어떻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소? 당신 집에 무엇이 있는지 알려 주시오. 여자가 말했습니다. 가진 것이라고는 기름 한 병이 전부입니다. 3 엘리사가 말했습니다. 이웃 사람들에게 가서 빈 그릇을 있는 대로 빌려 오시오. 그릇을 조금 빌리지 말고 많이 빌리시오. 4 그리고 당신은 두 아들만 데리고 집에 들어가서 문을 닫으시오. 그런 다음, 빌려 온 항아리마다 기름을 부어 채워지는 대로 옮겨 놓으시오. 5 그 여자는 엘리사 앞에서 물러난 뒤, 아들들만 데리고 집으로 들어가 문을 닫았습니다. 아들들이 빈 그릇을 가져오면, 여자가 거기에 기름을 부었습니다. 6 그릇마다 기름이 가득 차게 되자, 여자가 아들에게 말했습니다. 다른 그릇을 가져오너라. 아들이 말했습니다. 이제는 그릇이 더 없습니다. 그러자 기름이 더 이상 나오지 않았습니다. 7 여자가 엘리사에게 가서 그 사실을 알려 주었습니다. 엘리사가 여자에게 말했습니다. 가서 기름을 팔아 빚을 갚으시오. 당신과 당신의 아들들은 남은 것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을 것이오.
4 Then go into your house with your sons and shut the door behind you. Pour olive oil from your flask into the jars, setting the jars aside as they are filled." 5 So she did as she was told. Her sons brought many jars to her, and she filled one after another. 6 Soon every container was full to the brim! "Bring me another jar," she said to one of her sons. "There aren't any more!" he told her. And then the olive oil stopped flowing. 7 When she told the man of God what had happened, he said to her, "Now sell the olive oil and pay your debts, and there will be enough money left over to support you and your sons."

* aside : 부) 곁에, 옆에 떨어져서, 따로 제쳐놓고
* brim : 명) (잔 등의) 가장자리, 언저리
* debt : 명) 빚, 신세, 은혜
* support : 동) 떠받치다, 힘을 북돋우다, 격려하다, 응원하다
나는 혹시 염려대왕?
하루는 선지자의 제자였던 사람의 아내가 엘리사를 찾아와서 부르짖었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엘리사도 알만큼 하나님을 잘 섬기던 사람이었는데 빚을 진 채로 죽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그 빚 갚을 돈이 없어서 두 아들이 종으로 팔려가게 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 때 엘리사는 ꡒ내가 어떻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소?ꡓ라고 하며 곧바로 해결책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어려움을 아시고 우리를 돕기 위한 준비를 이미 다 갖추고 계신 분이십니다. 그러나 다만 이 여인처럼 문제를 안고 나아와서 부르짖어야 하는 것이지요. 나는 혹시 문제를 끌어안고서 깊은 염려에만 빠진다거나 짜증내고 불평하기 잘하는 사람은 아닌가요? 그것은 믿지 않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진정 믿음으로 사는 자는 문제가 있을 때 무릎으로 나아가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감사함으로 구하는 사람인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가 말하지 않은 모든 문제와 아픔까지도 이미 다 아시는 분이십니다. 이 주님께 믿음으로 나아가 내 모든 염려를 쏟아놓기를 원합니다.
 
빈 그릇이 많으려면
엘리야는 그 과부에게 이웃으로부터 빈 그릇을 빌려오되 가능한대로 많이 빌리라고 시켰습니다. 이것은 그녀에게 큰 믿음을 품으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ꡒ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시 81:10).ꡓ 그리고 두 아들과 함께 모든 그릇에 기름을 부으라고 했습니다. 이에 그들은 엘리사가 시킨 대로 순종했는데, 그 아들이 다른 빈 그릇이 없다고 할 때까지 기름이 그치지 않고 계속 흘러나왔습니다. 이로써 과부는 그 기름을 팔아 빚을 갚고 두 아들과 함께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편 그녀가 빌려온 빈 그릇의 숫자는 그녀의 믿음의 분량인 동시에 그녀가 이웃과 맺고 있던 관계의 분량이기도 합니다. 만일 이 과부가 이웃에게서 경건한 사람으로 인정을 받지 못했다면 그렇게 많은 그릇을 빌릴 수 있었을까요? 그래서 진정한 신자는 모름지기 믿음과 사랑의 그릇이 넉넉한 것으로 평가되는 법입니다.

하나님, 저의 믿음의 그릇, 이웃 사랑의 그릇이 더욱 넉넉해지길 원합니다. 저의 좁은 신앙과 마음을 찢어 넓혀주시길 기도드립니다.
 
이란의 바크티아리족 2
바크티아리족의 언어는 운율이 노래처럼 아름답다고 합니다. 그들의 입술로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