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1월 10일   
두 가지 예언
  / 열왕기하 3:15 - 3:20
 
 
15 거문고를 타는 사람을 데려오시오. 거문고를 타는 사람이 거문고를 타자, 여호와께서 엘리사에게 능력을 주셨습니다. 16 엘리사가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골짜기에 도랑을 여러 개 파라고 말씀하셨소. 17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소. 너희는 바람이 부는 것도, 비가 내리는 것도 보지 못할 것이나, 이 골짜기에는 물이 가득 차게 될 것이다. 그리하여 너희와 너희가 기르는 가축과 짐승이 물을 마시게 될 것이다. 18 여호와께서 보시기에 이 일은 작은 일에 불과하오. 여호와께서 왕들이 모압을 이길 수 있게 해 주실 것이오. 19 왕들은 성벽이 있는 굳건한 성과 모든 중요한 성을 멸망시킬 것이오. 모든 좋은 나무를 넘어뜨릴 것이며, 모든 우물도 못 쓰게 만들 것이오. 그리고 그 땅의 모든 기름진 들을 돌무더기로 만들 것이오. 20 이튿날 아침, 제물을 바칠 때에 에돔 쪽에서 물이 흘러 나오기 시작하더니, 골짜기에 물이 가득 찼습니다.
16 He then said, "GOD's word: Dig ditches all over this valley. 17 Here's what will happen--you won't hear the wind, you won't see the rain, but this valley is going to fill up with water and your army and your animals will drink their fill. 18 This is easy for GOD to do; he will also hand over Moab to you. 19 You will ravage the country: Knock out its fortifications, level the key villages, clear-cut the orchards, clog the springs, and litter the cultivated fields with stones." 20 In the morning--it was at the hour of morning sacrifice--the water had arrived, water pouring in from the west, from Edom, a flash-flood filling the valley with water.

* dig : 동) 파다
* ditch : 명) 도랑, 수로
* ravage : 동) 파괴하다, 유린하다
* fortification : 명) 요새, 성채
* orchard : 명) 과수, 과수원
* cultivated : 형) 경작된, 재배된
말씀듣기 준비운동
먼저 엘리야는 거문고를 타는 사람을 부르라고 했습니다. 왜냐면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서 마음을 가라앉혀야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마음이 준비되어져야 잘 받을 수 있는 법입니다. 이를 위해서 때때로 찬양과 예배음악으로 마음을 정돈하고 주님께 집중하는 것이 필요한 것이지요. 우리가 예배를 드리는 순서에서 말씀을 듣기 전에 찬양으로 시작하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때때로 마음이 불안정하고 조급한 상태에서 말씀을 듣진 않습니까? 귀로는 들을 수 있어도 마음에 심기워지진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혹시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원하면서 그 앞서 찬양과 기도로 마음을 준비하는 과정은 건너뛰거나 하진 않나요? 그러한 충분한 준비 없이 급하게 QT를 하면서 말씀에 은혜가 없다고 오히려 불평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하나님, 제가 주님의 말씀을 듣기 전엔 늘 충분히 준비된 마음으로 나아가게 도와주세요.
 
엘리사의 두 가지 예언
엘리사를 통한 하나님의 예언은 그들이 골짜기에 가득히 차는 물을 보게 될 것이란 거였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 예언은 그것보다 더 놀라운 말씀이었습니다. 그것은 기적적인 방법으로 모압 군대를 이길 수 있을 것이란 예언이었죠. 그러나 그들이 모압과 싸울 때에 행해야 할 몇 가지 조건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모압의 모든 성을 무너뜨리고, 기름진 들판과 우물과 좋은 나무들을 모조리 못 쓰게 만들어 버리라는 것이었습니다. 왜냐면 이것은 하나님께서 죄악된 모압 땅에 대해 행하시는 심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이 입게 된 은혜와 승리는 그들의 선한 업적 때문에 얻은 것이 아닌 겁니다. 그래서 모압이 당한 심판이 자기들에게도 임할 수 있음을 깨닫고 더욱 주님 앞에 두려움으로 깨어 있어야 하는 거죠. 우리도 마찬가지로 주님의 은혜 뒤에 있는 더 깊은 뜻을 알 필요가 있음을 배우게 됩니다.

하나님, 은혜만 바라고, 은혜로만 흥분하며 기뻐함에 그치지 않고, 주님의 더 크신 섭리와 뜻을 깨닫는 지혜를 주세요.
 
이란의 샤세반족
이란의 유목민 샤세반족은 매우 신실한 시아파 무슬림들입니다. 그들이 복음의 진리를 들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