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1월 09일   
진가는 위기의 때에 드러난다
  / 열왕기하 3:10 - 3:14
 
 
10 이스라엘 왕이 말했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다니! 여호와께서 우리 세 왕을 모압 사람들에게 넘겨 주시려고 부르셨나 보다. 11 여호사밧이 물었습니다. 혹시 여기에 여호와의 예언자는 없습니까? 예언자가 있으면 그를 통해서 여호와의 뜻을 여쭈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스라엘 왕의 신하들이 대답했습니다. 엘리야를 섬겼던 그의 제자 사밧의 아들 엘리사가 여기에 있습니다. 12 여호사밧이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그를 통해 말씀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왕과 여호사밧과 에돔 왕이 엘리사를 만나러 갔습니다. 13 엘리사가 이스라엘 왕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왕과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왕의 부모님의 예언자들에게 가 보십시오. 이스라엘 왕이 엘리사에게 말했습니다. 아니오. 여호와께서 우리 세 왕을 부르시더니 우리를 모압 사람들에게 넘겨주려 하오. 14 엘리사가 말했습니다. 내가 섬기는 만군의 여호와의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지만, 유다의 왕 여호사밧만 여기에 없었어도 나는 왕을 쳐다보지도 않았고 왕에게 관심을 두지도 않았을 것이오.
12 Jehoshaphat said, "Good! A man we can trust!" So the three of them--the king of Israel, Jehoshaphat, and the king of Edom--went to meet him. 13 Elisha addressed the king of Israel, "What do you and I have in common? Go consult the puppet-prophets of your father and mother." "Never!" said the king of Israel. "It's GOD who has gotten us into this fix, dumping all three of us kings into the hand of Moab." 14 Elisha said, "As GOD-of-the-Angel-Armies lives, and before whom I stand ready to serve, if it weren't for the respect I have for Jehoshaphat king of Judah, I wouldn't give you the time of day.

* in common : 공통으로, 공동으로
* puppet : 명) 꼭두각시, 앞잡이
* fix : 명) 곤경, 궁지
* serve : 동) 섬기다
* respect : 명) 존경, 관계
하나님은 옵션이 아냐
동맹 맺은 세 국가들이 모압과 싸워보기도 전에 불리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이스라엘 왕인 요람은 우선 하나님을 원망하는 말부터 내뱉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호사밧 왕은 그제서라도 정신을 차렸나 봅니다. 그리고는 하나님의 뜻을 물어볼 주의 종이 있는지를 찾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위기의 때에 알 수 있는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의 차이점입니다. 때론 크리스천도 실수 할 수 있고, 그로 인해서 실패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같은 상황에서도 진정한 크리스천은 부정적인 말을 내뱉고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습니다. 먼저 하나님의 뜻을 묻는 데서부터 다시 시작하는 사람이지요. 요람 왕에게 하나님은 옵션이었지만, 여호사밧에게 하나님은 인생의 주인이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위기의 순간에 하나님의 뜻을 먼저 묻게 된 것이지요. 위기상황에서 나의 가장 처음 대처방법은 무엇인가요?

하나님, 위기의 순간에 주를 먼저 찾는 사람, 위기상황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진정한 크리스천이 되게 해주세요.
 
여호사밧의 얼굴을 봐서..
세 왕이 엘리사를 찾아가자 엘리사는 먼저 그를 찾아온 요람 왕에게 톡 쏘아 말했습니다. 왜냐면 요람 왕이 비록 겉으로는 바알의 우상을 없앴지만, 그의 마음 속 깊이 박힌 우상숭배의 죄가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을 고치도록 찌른 것이죠. 그리고 엘리사는 여호사밧 왕의 얼굴을 봐서 왕들의 부탁을 들어준다고 합니다. 왜냐면 여호사밧 왕은 하나님 앞에서 선을 행해 온 사람이기 때문이었습니다. 바로 이 점 때문에 여호사밧은 자신뿐만 아니라 그와 함께 한 사람들 까지도 위기에서 구해낼 수 있었던 거죠. 이렇듯 하나님께 인정받을 만큼 선행을 하는 것은 위기의 때에 안전한 보장이 되어주는 것을 봅니다. "선한 일을 행하고 선한 사업에 부하고 나눠주기를 좋아하며 동정하는 자가 되게 하라 이것이 장래에 자기를 위하여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취하는 것이니라(딤전 6:18-19)."

하나님, 여호사밧 왕이 하나님 마음에 합했던 것처럼 저도 주님께 인정받을 만한 참 그리스도인이 되게 해주세요.
 
이란의 카쉬카이족
이란에 속해있지만 정부의 탄압을 받아온 카쉬카이족에게는 약하나마 이슬람에 대한 저항감도 있다고 합니다. 그들이 복음화되고 그들을 통해 이란이 열릴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