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6년 01월 05일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 열왕기하 2:11 - 2:18
 
 
11 엘리야와 엘리사가 걸어가며 이야기하고 있을 때에 불전차와 불말들이 나타나 두 사람을 갈라 놓았습니다. 그러자 엘리야가 회오리바람을 타고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12 엘리사가 그 모습을 보고 외쳤습니다. 내 아버지여, 내 아버지여, 이스라엘의 전차와 기병이여! 엘리야는 다시 보이지 않았습니다. 엘리사는 너무 슬퍼서 자기 옷을 두 조각으로 찢었습니다. 13 엘리사는 엘리야가 떨어뜨린 겉옷을 주워 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돌아가 요단 강가에 섰습니다. 14 엘리사가 엘리야의 옷으로 강물을 치며 말했습니다. 엘리야의 하나님 여호와께서는 어디에 계십니까? 그가 강물을 치자, 강물이 양쪽으로 갈라졌습니다. 엘리사가 그 갈라진 곳으로 강을 건넜습니다. 15 여리고에 있는 예언자의 무리가 엘리사를 지켜 보고 있다가 말했습니다. 엘리야의 영이 지금은 엘리사 위에 있도다. 그들은 엘리사를 맞으러 나와서 그 앞에 엎드려 절했습니다. 16 그들이 엘리사에게 말했습니다. 우리에게 힘센 사람 오십 명이 있습니다. 그들을 보내서 당신의 선생님을 찾게 하십시오. 어쩌면 여호와의 영이 엘리야를 데려가시다가 산이나 골짜기에 떨어뜨렸는지도 모르지 않습니까? 엘리사가 대답했습니다. 아니오. 보내지 마시오. 17 그러나 예언자의 무리가 하도 졸라대는 바람에 엘리사는 그 사람들을 보내시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그들은 예언자의 무리 오십 명을 보내어 삼 일 동안, 찾아다녔으나 찾지 못했습니다. 18 그들이 여리고에 머무르고 있는 엘리사에게 돌아왔을 때, 엘리사는 그것 보시오. 내가 가지 말라고 하지 않았소? 하고 말했습니다.
11 As they were walking along and talking, suddenly a chariot of fire appeared, drawn by horses of fire. It drove between them, separating them, and Elijah was carried by a whirlwind into heaven. 12 Elisha saw it and cried out, "My father! My father! The chariots and charioteers of Israel!" And as they disappeared from sight, Elisha tore his robe in two. 13 Then Elisha picked up Elijah's cloak and returned to the bank of the Jordan River. 14 He struck the water with the cloak and cried out, "Where is the LORD, the God of Elijah?" Then the river divided, and Elisha went across.

* chariot : 명) 전차, 수레
* separate : 동) 가르다, 분리하다
* whirlwind : 명) 회오리바람
* disappeare : 동) 사라지다
* divide : 동) 나누다, 가르다, 분리하다
하늘로 사라진 엘리야
엘리야가 엘리사와 걸어가며 얘기하고 있는 데 갑자기 불 말들이 이끄는 불 전차가 나타나 그들 사이를 갈라놓았습니다. 그리고는 회오리바람이 엘리야를 휘감아서 하늘로 데리고 올라가 버렸습니다. 이를 지켜 본 엘리사는 입고 있던 겉옷을 찢어 버리고 엘리야의 몸에서 떨어진 겉옷을 집어 들었습니다. 그리고는 다시 요단강을 건너기 위해 엘리야가 했던 대로 그 겉옷을 가지고 강물을 내리쳤습니다. 그리고 외쳤습니다. "엘리야의 하나님 여호와께서는 어디에 계십니까?"그러자 엘리야의 때와 똑같이 강물이 양옆으로 갈라졌고 엘리사는 강을 마른 땅처럼 건널 수 있었습니다. 엘리야는 가버렸지만 하나님께서는 이미 엘리사와 함께 하고 계신 것이었죠. 이 하나님은 엘리야만의 하나님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명을 감당하는 모든 사람들의 하나님인 것입니다.

하나님, 제가 눈에 보이는 사람에 기대기 보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늘 함께 하시는 주님을 더욱 의지할 수 있게 해주세요.
 
엘리야가 실수로 떨어졌다구?
예언자 무리들은 엘리사가 요단강을 가르고 건너는 모습을 봤습니다. 그래서 엘리야의 영이 이젠 엘리사 위에 있다며 그를 새로운 영적 지도자로 모셨지요. 그런데 그들은 바보 같은 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하나님께서 엘리야를 데려가시다가 산 속에 떨어뜨렸을지 모르니 시체를 찾아오게 해달라는 것입니다. 너무나 어이없는 주장이어서, 현장을 직접 목격한 엘리사가 그럴 필요 없다고 했지만, 그들은 막무가내였습니다. 결국 엘리사는 그렇게 해보도록 허락했지요. 어리석은 그들은 사흘 동안 숲 속을 뒤졌고 아무것도 못 찾자 그제서야 엘리야가 하늘로 올라간 것을 믿었습니다. 때로 사람은 가르침으로 깨닫지 못하고 경험을 통해서 깨닫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지도자는 사람들의 무지를 이해하고, 그들이 시행착오를 통해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넓은 마음이 필요합니다.

하나님 나도 다른 사람들의 실수를 이해하며 그들이 실수를 통해 배워 가는 것을 기다릴 수 있는 넓은 마음을 갖게 해주세요.
 
말리와 니제르의 인하덴
다양한 수공예에 종사하는 인하덴족은 타마체크족 사회에서 천대받는 사람입니다. 예수님의 복음이 모든 차별의 벽을 허물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