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5년 12월 19일   
복음은 멈추지 않아
  / 빌립보서 1:8 - 1:14
 
 
* 바울이 빌립보 교인들을 위해 기도한 것은 무엇인가요?
* 바울은 왜 자신이 감옥에 갇힌 일이 오히려 유익하다고 합니까?
8 내가 그리스도 예수의 심정으로, 여러분 모두를 얼마나 그리워하고 있는지는, 하나님께서 증언하여 주십니다. 9 내가 기도하는 것은 여러분의 사랑이 지식과 모든 통찰력으로 더욱 더 풍성하게 되어서, 10 여러분이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가를 분별할 줄 알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순결하고 흠이 없이 지내며, 11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의의 열매로 가득 차서 하나님께 영광과 찬양을 드리게 되기를, 나는 기도합니다. 12 형제자매 여러분, 내게 일어난 일이 도리어 복음을 전파하는 데에 도움을 준 사실을, 여러분이 알아주시기를 바랍니다. 13 내가 그리스도 안에서 감옥에 갇혔다는 사실이 온 친위대와 그 밖의 모든 사람에게 알려졌습니다. 14 주님 안에 있는 형제자매 가운데서 많은 사람이, 내가 갇혀 있음으로 말미암아 더 확신을 얻어서, 하나님의 말씀을 겁 없이 더욱 담대하게 전하게 되었습니다.
8. God can testify how I long for all of you with the affection of Christ Jesus.
9. And this is my prayer: that your love may abound more and more in knowledge and depth of insight,
10. so that you may be able to discern what is best and may be pure and blameless until the day of Christ,
11. filled with the fruit of righteousness that comes through Jesus Christ--to the glory and praise of God.
12. Now I want you to know, brothers, that what has happened to me has really served to advance the gospel.
As a result, it has become clear throughout the whole palace guard and to everyone else that I am in chains for Christ.
Because of my chains, most of the brothers in the Lord have been encouraged to speak the word of God more courageously and fearlessly.

사랑+지식+지혜
바울은 예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바로 그 심정으로 빌립보 성도들을 그리워한다고 고백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조차도 그의 사랑을 보증해 주신다 하구요. 그가 이렇게 예수님과 하나님의 이름까지 걸어가면서 고백하는 이유는 빌립보 성도를 향한 그의 뜨거운 사랑을 달리 어떻게 표현할 길이 없었기 때문일 겁니다. 바울이 그런 애타는 마음으로 빌립보 교인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있었어요. 그것은 그들의 사랑이 무조건적인 열정이 아닌 지식이 있는 사랑, 통찰력이 있는 사랑이 되는 것입니다. 그럴 때에 사랑은 열매를 맺게 되고 그것이 하나님께 영광이 될 수 있으니까요. 바울은 빌립보 교인들의 사랑을 잘 느끼고 있었지만 그 사랑이 더욱 더 성숙하기를 바랬던 것이죠. 여러분의 사랑은 어떻습니까? 지식과 지혜로 더욱 풍성한 사랑을 여러분도 바라고 있나요? 아니면 머리 없이 가슴으로만 사랑하고 있나요.
 
Never stop
이 빌립보서는 바울이 로마에서 감옥생활을 하며 보낸 편지글입니다. 하지만 바울은 자신이 전도를 하다 감옥에 갇히게 된 일이 오히려 복음이 전파되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바울의 체포당하고 구속당한 일을 들은 많은 크리스천들이 오히려 더 확신에 가득차서 열정적으로 복음을 전하게 됐기 때문이에요. 비록 바울은 갇혔지만 복음은 갇히지 않고 멈추지도 않았던 것이죠. 왜냐면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일은 하나님께서 직접 하시는 일이기 때문에 사람이 막을 수 없는거니까요. 혹시 복음이 전파되는 게 느릿느릿하고 힘들어 보이나요? 눈으로 보면 그렇습니다. 하지만 믿음으로 본다면 우리가 상상할 수도 없는 방법과 장소를 통해 지금 이 순간에도 복음은 끊임없이 퍼져가고 있답니다.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