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5년 11월 28일   
레위 지파 이야기
  / 여호수아 21:1 - 21:7
 
 
* 레위 지파의 땅은 어떻게 해서 채워졌나요?
* 레위 지파 들이 각 마을로 흩어져서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1 그 때에 레위 지파의 족장들이 제사장 엘르아살과 눈의 아들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자손의 다른 지파 족장들에게 나아왔다. 2 그 곳 가나안 땅 실로에서 레위 지파의 족장들이 그들에게 말하였다. "주님께서 모세를 시켜서, 우리가 거주할 성읍과 우리의 가축을 먹일 목장을 우리에게 주라고 명하셨습니다." 3 그래서 이스라엘 자손은 주님의 명을 따라, 그들의 유산 가운데서 다음의 성읍들과 목장을 레위 사람에게 주었다. 4 고핫 가문의 몫을 결정할 제비를 뽑았는데, 레위 사람 가운데 아론 제사장의 자손에게는 유다 지파와 시므온 지파와 베냐민 지파의 몫에서 열세 성읍이 돌아갔다. 5 고핫의 남은 자손에게는 에브라임 지파 가문과 단 지파와 므낫세의 반쪽 지파의 몫에서 열 성읍이 돌아갔다. 6 게르손 자손에게는 잇사갈 지파 가문과 아셀 지파와 납달리 지파와 바산에 있는 므낫세의 반쪽 지파의 몫에서 열세 성읍이 돌아갔다. 7 므라리 자손에게는 그 가문을 따라 르우벤 지파와 갓 지파와 스불론 지파의 몫에서 열두 성읍이 돌아갔다.
1. The ancestral heads of the Levites came to Eleazar the priest and Joshua son of nun and to the heads of the other tribes of the People of Israel.
2. This took place at Shiloh in the land of Canaan. They said, "GOD commanded through Moses that you give us cities to live in with access to pastures for ourcattle."
3. So the People of Israel, out of their own inheritance, gave the Levites, just as GOD commanded, the following cities and pastures:
4. The lot came out for the families of the Kohathites this way: Levites descended from Aron the priest received by lot thirteen cities out of the tribes of Judah, Simeon, and Benjamin.
레위를 향한 나눔
성전 지킴이인 레위 지파는 다른 지파들이 모두 땅을 받을 때까지도 자기들의 땅을 달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하나님께서 오래 전에 약속하신 대로 다른 지파들이 레위 지파에게 땅을 내어주었지요. 각각의 지파들은 하나님께 드리는 예물처럼 레위 지파에게 자기들의 몫을 나누어 준 것입니다. 이렇게 따뜻한 나눔으로써 레위 지파의 땅이 채워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레위 지파는 주어진 아담한 마을과 자그마한 들판에 만족하였구요. 왜냐하면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성전을 지키는 일과 예배를 섬기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나님께 헌신한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다 알아서 채워주시고 책임지십니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구하여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여 주실 것이다(마6:33)."
 
레위 지파가 흩어져야 하는 두 가지 이유
레위 지파는 불행히도 한 곳에 모여있지 못하고 각 지파들 사이로 흩어지고 말았어요. 왜냐면 각 지파가 자기들의 땅을 떼어주었기 때문에 전국에 걸쳐서 레위 지파의 땅이 있었던 거죠. 그리고 사실 레위는 예전에 세겜 사람들을 비겁하고도 잔인하게 죽인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때 야곱에게 받았던 저주 때문에 뿔뿔이 흩어져서 살게 된 거죠. 그런데 한편 모세가 이 레위 지파를 축복한 적이 있었습니다. "주의 법도를 야곱에게, 주의 율법을 이스라엘에게 가르치며 주 앞에 분향하고 온전한 번제를 주의 단 위에 드리리로다(신33:10)." 이렇게 모세의 말대로 레위 지파는 이스라엘의 곳곳에 퍼져서 성전 섬기는 일을 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레위 지파가 한곳에 모여있는 것보다 흩어진 것이 오히려 이스라엘에게 축복이 되었답니다. 하나님의 아름다운 섭리가 이렇게 저주를 축복으로 반전시켜 놓은 것이죠.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