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5년 11월 19일   
실로로 나아가자
  / 여호수아 18:1 - 18:3
 
 
* 여호수아가 회막을 세운 이유는 무엇인가요?
* 회막은 왜 실로라는 장소에 세워졌을까요?
1 이스라엘 자손이 그 땅을 정복한 뒤의 일이다. 이스라엘 자손 온 회중이 실로에 모여서, 거기에 회막을 세웠다. 2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 유산을 아직도 받지 못한 지파가 일곱이나 남아 있었다. 3 그래서 여호수아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ꡒ당신들은 어느 때까지 주 당신들 조상의 하나님이 당신들에게 주신 땅을 차지하러 가기를 미루겠소?
1. Then the entire congregation of the People of Israel got together at Shiloh. They put up the Tent of Meeting. The land was under their control.
2. but there were still seven Israelite tribes who had yet to receive their inheritance.
3. Joshua addressed the People of Israel: "How long are you going to sit around on your hands, putting off taking possession of the land that GOD, the God of your ancestors, has give you?
잠시 멈춤
여호수아는 각 지파들에게 땅을 나누던 작업을 잠시 멈췄습니다. 그리고는 실로라는 장소에 하나님의 성막을 세웠어요. 왜냐면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정복과 정착에 대한 의욕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재충전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스라엘은 오랜 시간동안 전쟁을 치르면서 지쳐 왔을 거에요. 그래서 가나안 정복에 대한 하나님의 크신 비전도 서서히 잊어가고 있었을 테죠. 아직 땅을 받지도 않은 지파들도 가나안 정복에 대한 관심과 열심이 식어져 있었습니다. 이런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하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새 출발을 하는 것이지요. 우리는 영혼이 지쳤을 때 어떻게 충전을 하나요? 내가 찾는 실로는 어디입니까?
 
실로에 세운 성막
성막이 세워진 장소는 에브라임 지파의 땅인 실로라는 곳이었습니다. 왜냐면 여호수아가 속한 지파가 에브라임이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그곳은 가나안 가운데에 있는 곳이라 이스라엘이 모여들기에 가장 편리한 곳이기도 했지요. 하지만 더 깊은 뜻은ꡐ실로ꡑ라는 이름이 평화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라는 것입니다. 실로가 가진 이름 뜻처럼 그 곳에 세워진 성막에서 이스라엘은 평화의 하나님을 만났을 것입니다. 이 하나님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평화의 주님으로 찾아오시는 분이세요. 나는 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화를 잘 누리고 있나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