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5년 11월 10일   
갈렙, 완전 멋져
  / 여호수아 14:10 - 14:12
 
 
* 하나님께서 갈렙을 살아남게 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 갈렙은 왜 하필 헤브론 같은 험한 땅을 선택했나요?
10 이제 보십시오, 주님께서 모세에게 이 일을 말씀하신 때로부터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생활하며 마흔 다섯 해를 지내는 동안, 주님께서는 약속하신 대로 나를 살아 남게 하셨습니다. 보십시오, 이제 나는 여든 다섯 살이 되었습니다. 11 모세가 나를 정탐꾼으로 보낼 때와 같이, 나는 오늘도 여전히 건강하며, 그 때와 마찬가지로 지금도 힘이 넘쳐서, 전쟁하러 나가는 데나 출입하는 데에 아무런 불편이 없습니다. 12 이제 주님께서 그 날 약속하신 이 산간지방을 나에게 주십시오. 그 때에 당신이 들은 대로, 과연 거기에는 아낙 사람이 있고, 그 성읍은 크고 견고합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나와 함께 하시기만 한다면, 주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나는 그들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10. Now look at me: GOD has kept me alive, as he promised. It is now forty-five years since GOD spoke this word to Moses, years in which Israel wandered in the wilderness. And here I am today, eighty-five years old!
11. I'm as strong as I was the day Moses sent me out. I'm as strong as ever in battle, whether coming or going.
12. So give me this hill country the GOD promise me. You yourself heard the report, that the Anakim were there with their great fortress cities. If GOD goes with me, I will drive them out, just as GOD said.
두 명의 생존자
과거 이스라엘이 이집트에서 나왔을 때에 스무 살 이상이었던 자들은 가나안에 들어가지 못하고 광야에서 죽었습니다. 그렇게 광야에서 흘려보낸 세월이 어언 40년입니다. 하지만 오직 여호수아와 갈렙 만은 그 중의 유일한 생존자로서 가나안 땅까지 들어올 수 있었지요. 여호수아와 갈렙이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는 그들이 가나안을 정탐하고 돌아와서 승리의 확신을 고백했기 때문이에요. 가나안은 힘있는 자가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아니라 믿음 있는 자만 들어가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선 이 믿음의 사람들만을 살려두셔서 가나안 땅을 밟게 해 주신거죠. 갈렙도 이렇게 고백합니다. ꡒ광야에서 생활하며 마흔다섯 해를 지내는 동안, 주님께서는 약속하신 대로 나를 살아 남게 하셨습니다.ꡓ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믿음으로 순종하는 자들을 철저하게 지켜주는 분이십니다.
 
믿음 짱 갈렙
갈렙이 요구한 그 산간지방 헤브론은 사실 상태가 좋은 땅이 아녔어요. 그곳은 험난한 산지가 있는 땅이며 게다가 거인 같은 아낙자손들이 우글거리고 있었습니다. 그런 헤브론 땅을 갈렙이 먼저 달라고 나선 것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갈렙은 그동안 홍해를 가르신 하나님, 험한 광야에서 먹여주고 인도해주신 하나님, 가나안의 모든 땅에서 승리를 주신 하나님을 충분히 경험해 왔습니다. 그래서 그는 헤브론 땅의 나쁜 조건들도 하나님께서 다 해결해 주실 것을 굳게 믿었던 거죠. 그리고 이스라엘 앞에 믿음의 선배로서 좋은 본보기가 되려고 했던 것입니다. 갈렙이 당시 약 85세의 할아버지였는데도 불구하고 그렇게 용기 있는 주장을 한 것을 보면 그의 믿음이 얼마나 튼튼한지를 엿볼 수 있지요. 내 앞에 있는 헤브론 산지는 무엇입니까? 오늘 나에게도 그 산지를 쳐들어갈 믿음과 용기가 있나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