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05년 11월 08일   
우린 요단 동쪽에 살아요
  / 여호수아 13:8 - 13:14
 
 
* 본문의 백성들이 땅을 정복하면서 실수한 점은 무엇인가요?
* 레위 지파는 왜 땅을 받지 못했나요?
8 므낫세 반쪽 지파와 함께 르우벤 사람과 갓 사람은 모세가 요단 강 동쪽에서 그들에게 준 유산을 이미 받았다. 주님의 종 모세가 그들에게 준 유산은 이러하다. 9 그들은 아르논 골짜기의 끝에 있는 아로엘에서부터, 그 골짜기 가운데에 있는 성읍과 메드바에서 디본까지에 이르는 모든 평원지대와, 10 헤스본에서 다스린 아모리 사람의 왕 시혼의 모든 성읍 곧 암몬 자손의 경계까지와, 11 길르앗과 그술 사람과 마아갓 사람의 경계와, 헤르몬의 온 산간지방과 살르가까지에 이르는 바산의 모든 지역, 12 곧 르바의 마지막 남은 족속으로서, 아스다롯과 에드레이에서 다스린 바산 왕 옥의 온 나라를 차지하였다. 모세가 이미 그들을 정복하고 그들의 땅을 차지하였지만, 13 이스라엘 자손이 그술 사람과 마아갓 사람은 쫓아내지 않았기 때문에, 그술과 마아갓 사람들이 오늘날까지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 섞여서 살고 있다. 14 모세는 레위 지파에게만 유산을 주지 않았는데, 그것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신 대로,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불살라서 드리는 제물이 그들의 유산이기 때문이다.
13. The People of Israel never did drive out the Geshurites and the Maacathites-they're still there, living in Israel.
14. Levi was the only tribe that did not receive an inheritance. The Fire-Gift offerings to GOD, the God of Israel, are their inheritance, just as he told them.
옥의 티
본문은 요단강을 건너기 전에 땅을 받은 르우벤 지파, 갓 지파, 므낫세 반 지파가 어떤 땅을 갖게 됐는지에 대해 말합니다. 르우벤 지파는 시혼이 다스리던 남쪽 땅을 차지했고, 므낫세 반 지파는 옥이 다스리던 북쪽 땅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갓 지파는 두 지파 사이를 차지하게 되었지요. 그런데 이스라엘 사람들이 몇몇 가나안 사람들을 미처 쫓아내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과 섞여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처음엔 별것 아닌 것 같아도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방 사람들과 어울려 살면서 그들의 나쁜 문화가 이스라엘에 흘러 들어오기 때문이에요. 우리도 세상에서 어울리며 죄를 조금씩 허용하기 쉽습니다. 조금은 괜찮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생각보세요. 내가 완전히 물리치지 않고 남겨두고 있는 죄는 무엇인가요?
 
특별한 레위 지파
앞서 두 지파 반이 어떤 땅들을 차지하게 됐는지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레위 지파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레위 지파는 좀 특별한 지파입니다. 다른 지파들과는 달리 땅이 주어지지 않았거든요. 왜냐면 그들은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일에 봉사하는 사람들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생계를 위하여 일을 하거나 돈을 벌지 않고 다른 지파 사람들이 주는 십일조와 제물들을 받아서 생활을 했어요. 그래야만 다른 일로 바쁘지 않고 하나님의 일에만 집중할 수 있으니까요. 그들의 기업은 바로 하나님이었던 거죠. 지금의 목사님과 전도사님, 선교사님을 생각하면 될 거에요. 과거 이스라엘이 레위 지파의 생활을 도왔듯이 우리도 이 분들이 하나님 일에 더욱 힘쓸 수 있도록 섬겨드려야 합니다. 내가 섬겨드릴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 한번 생각해 보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