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4년 12월 31일   
신자가 피해야 할 것
  / 디도서 3:9 - 3:15
 
 
신자가 피하고 멀리해야 할 것
9 어리석은 논쟁이나 쓸데없는 족보 이야기, 그리고 모세의 율법에 대한 말다툼을 피하십시오. 그런 것은 아무 가치도 없 으며 아무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10 만일 누군가가 논쟁을 일으키거든 그에게 경고하십시오. 계속 듣지 않으면 다시 경고하고, 그래도 안 되면 그와의 관계를 끊어 버리십시오. 11 그런 이는 자기가 잘못하는 줄 알면서도 계속 죄를 짓 는 악한 사람입니다.

여러 인사 정책과 후원 요청
12 내가 아데마나 두기고를 그대에게 보내리니 그들이 도착하면, 그대는 니고볼리에 있는 나에게 빨리 오십시오. 이번 겨울은 거기서 머물 계획입니다. 13 율법사 세나와 아볼로를 먼저 떠나 보내십시오. 여행길이 불편하지 않도록 될 수 있 는 한 필요한 것들을 잘 챙겨 주시기 바랍니다. 14 우리 모두는 열심히 선한 일을 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그래야 유익한 삶을 살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 문안
15 나와 함께 있는 모든 사람들이 그대에게 안부를 전합니다. 믿음 안에서 우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안부를 전 해 주십시오. 하나님의 은혜가 여러분에게 있기를 기도합니다
9 But avoid foolish controversies and genealogies and arguments and quarrels about the law, because these are unprofitable and useless. 10 Warn a divisive person once, and then warn him a second time. After that, have nothing to do with him. 11 You may be sure that such a man is warped and sinful; he is self-condemned.
신자가 피해야 할 것
선을 행하는 데 열심을 내라고 권면하던 바울은 대신 어리석 은 논쟁과 족보 이야기와 율법에 대한 다툼을 피하라고 경고합 니다(9상). 유대인들은 성경의 위인과 연관시켜 자기의 족보 를 조작했으며 이로써 축복의 후사가 되는 줄로 착각하고 있었 습니다. 또한 이들은 안식일에 할 수 있는 일과 해서는 안 될 일, 혹은 깨끗한 것과 부정한 것 등에 대한 율법적인 토론에 열중했 고 이를 종교적인 행위로 착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바울은 이러한 변론이 이익은 하나도 없고 시간만 헛되게 할 뿐이라고 단언합니다(9하). 그리스도인들은 무의미한 담론이나 피상적 인 논쟁에 얽매이지 말고 실제적인 선행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 을 드러내야 합니다.

나는 무의미한 논쟁이나 변론에 얽매여 하나님의 영광을 못 보고 있진 않나요?
 
여러 가지 인사정책
바울은 아데마나 두기고를 보내 이 편지를 전하게 합니다(12). 두기고는 크레타뿐 아니라 에베소 교회와 골로새 교회에도 바 울의 편지를 전달한, 우표 같은 동역자였습니다. 또한 바울은 크레타에 있던 구약 율법교사인 세나와 성경에 능통한 학자 아 볼로를 자기에게로 보내달라고 요청합니다(13). 이를 통해 우 리는 크레타 교회가 유대 율법주의 논쟁에 깊이 빠져있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되며, 상황에 맞는 사람을 세울 줄 알았던 바울의 리더십도 보게 됩니다. 이어 바울은 디도에게, 성도들 로 하여금 주의 일에 수고하는 이 같은 사람들의 필요를 돕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전합니다(14). 참된 사역자의 필요를 채 우는 일은 좋은 일이며, 귀한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은혜의 방편 입니다.

나는 주의 일에 수고하는 지체들을 격려하고 위로하며 돕 고 있나요?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위해 하나님의 선하심을 알고 그의 은혜에 마땅히 반응하게 해주세요.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차경민
자료제공: GTM, UPMA Tel:02-453-3818 | Email : gtmor@korea.com
(c)GT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