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

고난? 정면 돌파 영상큐티보기

요약

묵상하기 디모데후서를 쓸 당시 바울은 로마 감옥에 갇혀 죽음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밤낮으로 기도했고 기도할 때마다 디모데를 생각했습니다(3절). 디모데가 영적 아버지인 바울 없이 홀로 교회를 이끌며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바울은 디모데가 잘 해낼 거라 확신했습니다. 디모데는 할머니와 어머니의 순수한 믿음을 유산으로 물려받았고, 이미 하나님께 모든 것을 감당할 만한 은사도 받았기 때문입니다(5-6절). 눈앞의 현실이 막막하고 두렵더라도, 하나님은 담대히 그분을 의지하는 자녀에게 이겨낼 수 있는 능력과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 그리고 행동이 앞서지 않고 절제할 수 있는 힘을 주십니다(7절).

적용하기 곁에 영적인 멘토 없이 홀로 남겨졌던 디모데처럼, 나도 세상에 나 혼자 남겨진 것 같아 눈물 흘릴 때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이미 나에게 모든 것을 넉넉히 이겨낼 수 있는 능력을 주셨습니다. 또한 이미 내 안에는 부모님이나 주위의 멘토들을 통해 받은 믿음의 유산이 있습니다. 그러니 이제 주저앉아있던 그곳에서 믿음으로 일어나세요.
성경읽기

디모데후서 1:1 - 1:8

디모데후서는 바울이 디모데에게 보내는 두 번째 편지입니다. 이 편지에서 바울은 디모데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과 사랑과 절제로 복음을 위해 고난을 받으라고 권면합니다.


디모데에게 보내는 두 번째 편지
1 하나님의 뜻으로 인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약속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은 2 사랑하는 아들 디모데에게 편지를 쓴다. 하나님 아버지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서 은혜와 긍휼과 평강을 네게 베푸시기를 빈다.

복음을 위해 고난을 받으라
3 나는 밤낮으로 기도하는 가운데 항상 너를 기억하며 깨끗한 양심으로 조상 때부터 섬겨 오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 4 네 눈물을 기억하며 너를 만나 보기를 간절히 원한다. 그러면 나는 기쁨이 가득할 것이다. 5 나는 네 안에 있는 거짓 없는 믿음을 기억한다. 그것은 먼저 네 외할머니 로이스와 어머니 유니게 안에 있던 것으로 지금 네 안에도 있는 줄을 내가 확신한다. 6 그러므로 내가 너를 일깨워서 내 안수를 통해 네가 받은 하나님의 은사를 다시 불 일 듯 일으켜 주고자 한다. 7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움의 영이 아니라 능력과 사랑과 절제의 영이다. 8 그러므로 너는 우리 주에 대해 증언하는 일이나 주를 위해 내가 죄수가 된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복음을 위해 고난을 받아라.
기도하기
믿음으로 세상을 살아가겠다고 늘 결심하지만 번번이 마음이 약해지곤 합니다. 하지만 이길 수 있는 능력을 이미 저에게 주신 줄 믿고 담대히 나아가겠습니다. 저와 함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