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

거룩함 지키기 영상큐티보기

요약

성전의 문을 지킬 문지기들이 세워집니다. 이들 또한 집안이나 나이, 능력 등과 상관없이 제비를 뽑아 각자 지켜야 할 위치를 공평하게 나눕니다.
성경읽기

역대상 26:1 - 26:19

성전 문지기들의 계열
1 문지기들의 계열은 이렇습니다. 고라 족속 아삽의 자손 가운데 하나인 고레의 아들 므셀레먀입니다. 2 므셀레먀의 아들로는 맏아들 스가랴, 둘째 여디야엘, 셋째 스바댜, 넷째 야드니엘, 3 다섯째 엘람, 여섯째 여호하난, 일곱째 엘여호에내입니다. 4 오벧에돔의 아들로는 맏아들 스마야, 둘째 여호사밧, 셋째 요아, 넷째 사갈, 다섯째 느다넬, 5 여섯째 암미엘, 일곱째 잇사갈, 여덟째 브울래대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오벧에돔에게 복을 주셨습니다. 6 그 아들 스마야도 두어 아들이 있는데 그들은 무척 능력 있는 사람이었으며 그 아버지 집안에서 지도자들이었습니다. 7 스마야의 아들은 오드니, 르바엘, 오벳, 엘사밧이고 엘사밧의 형제 엘리후와 스마갸도 능력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8 이 모두가 오벧에돔의 자손입니다. 그들과 그 아들과 그 형제들은 능력 있는 사람으로서 일을 잘했습니다. 오벧에돔의 자손은 모두 62명입니다. 9 므셀레먀의 아들과 형제들은 능력 있는 사람으로 18명입니다. 10 므라리 자손인 호사에게 아들이 있었는데 맏아들은 시므리입니다. 그는 원래 첫째가 아니었지만 그 아버지가 그를 맏아들로 세웠습니다. 11 둘째는 힐기야, 셋째는 드발리야, 넷째는 스가랴입니다. 호사의 아들과 형제들은 모두 13명입니다.

제비 뽑은 결과
12 이들은 문지기의 우두머리로서 자기 형제들과 같이 여호와의 성전을 섬기는 일을 맡았습니다. 13 그들의 집안에 따라 젊든지 나이가 들었든지 각 문을 지키기 위해 똑같이 제비 뽑았습니다. 14 셀레먀는 동쪽 문을 뽑았습니다. 그리고 지혜로운 참모인 그 아들 스가랴는 북쪽 문을 뽑았습니다. 15 남쪽 문에는 오벧에돔이 뽑혔고 창고에는 그의 아들이 뽑혔습니다. 16 서쪽 문과 위쪽 길로 통하는 살래겟 문에는 숩빔과 호사가 뽑혔습니다. 이들은 나란히 서서 지켰습니다. 17 레위 사람은 동쪽에는 하루에 여섯 명, 북쪽에는 하루에 네 명, 남쪽에는 하루에 네 명, 창고에는 한 번에 두 명씩 지켰습니다. 18 서쪽 문의 회랑에는 네 명, 길가의 회랑에는 두 명이 지켰습니다. 19 이것은 고라와 므라리 자손인 문지기들이 맡은 일입니다.
기도하기
오늘은 스스로 QT하는 날입니다. 오늘 내게 주신 말씀을 잘 적용할 수 있도록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하루를 맡겨드리는 기도를 드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