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

“그가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고 영광도 얻고.”

[스가랴 6:13]

그리스도는 그의 영적 성전의 건축자십니다. 그는 그것을 그의 변함없는 사랑과 전능하신 은혜와 무오하신 진실성 위에 세우셨습니다. 그러나 솔로몬의 성전을 지을 때와 마찬가지로 이 성전도 그것을 짓는 데 필요한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 재료 중에는 “레바논의 백향목들”도 있는데 그것들은 성전 건물에 짜맞추지 않습니다. 즉 잘라서 결합하여 판자로 만들지 않습니다. 이 백향목은 그 아름다운 향기로 낙원에 있는 여호와의 집 궁정을 기쁘게 할 것입니다. 채석장에는 또 아직 다듬지 않은 거친 돌들이 있는데 그 돌들을 떠서 정방형으로 잘 다듬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을 그리스도께서 직접 하십니다. 성도 한 사람 한 사람마다 성전의 자기 자리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당하게 준비시켜 갈고 닦아 줘야 하는데, 이 준비 작업을 그리스도께서 친히 그 손으로 하십니다. 고난 자체가 우리를 성화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오직 그리스도께서 성화의 목적으로 고난을 사용하실 때만 우리가 성화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기도나 노력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마음을 바로잡아 주는 예수님의 손길이 없다면, 아무리 기도하고 노력한다 해도 천국에 들어가기에 합당하도록 만들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솔로몬이 성전을 건축할 때는 “전(殿) 속에서 방망이나 도끼나 모든 철 연장 소리가 들리지 아니하였습니다”(왕상 6:7). 왜냐하면 모든 재료들이 정확히 제자리에 들어가 맞도록 완전히 준비되어 들어왔기 때문입니다-이것은 예수님이 짓는 성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성전을 지을 재료들은 이미 이 땅에서 준비가 완료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천국에 닿으면, 거기서는 우리를 성화시키는 작업도, 불행이나 재난을 통해 우리를 갈고 다듬는 작업도, 고난을 통해 우리를 평평하게 낮추는 작업도 없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그런 일은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 이 땅에서 그 성전에 맞도록 다듬어져야 합니다. 그 모든 것을 그리스도께서 미리 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그것을 다 완성하시면 우리는 사랑하는 주의 손을 잡고 사망의 강을 건너 천국의 예루살렘성으로 들어가 주님의 그 성전 속에서 영원한 기둥들로 거하게 될 것입니다.

“그 큰 성전은 주가 보시는 앞에서
그의 보살핌을 받으며 일어설 것입니다
위엄 있고 강건하며 아름다운 그 성전이
하늘에 우뚝 서 빛을 발하게 될 것입니다.”


SWIM 후원하기
예금주 : 세계인터넷선교협의회
우리은행 : 1006-980-321700
하나은행 : 573-910004-21105
국민은행 : 387201-01-088376
정기후원 일시후원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