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

“북풍아 일어나라 남풍아 오라 나의 동산에 불어서 향기를 날리라.”

[아가 4:16]

무엇이든 무관심이라는 죽음 같은 정적보다는 나을 것입니다. 환난이라는 북풍이 도리어 유익이 되어 은혜의 향기를 가져다 준다면, 우리 영혼은 환난의 바람을 원할지도 모릅니다. “주님이 그 바람 속에 계시지 않은” 것만 아니라면, 우리는 은혜라는 초목 위에 항상 불게 되어 있는 그 쌀쌀한 겨울 바람으로부터 움츠러들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의 본문을 보십시오. 본문에 나오는 신부는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의 책망에 겸손히 순복하고 있지 않습니까? 또 그 사랑하는 이에게 어떤 형태로든 은혜를 보내 달라고 간청할 뿐 그 은혜를 어떤 방식으로 보내 달라는 조건은 내걸지 않고 있지 않습니까? 그녀는 혹시 우리처럼 죽은 듯한 정적에 너무 질리고 지쳐서 자신을 자극하여 행동하게 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좋다고 한숨짓고 있는 게 아닐까요? 그러나 그녀는 또 따스한 위로의 남풍, 하나님의 사랑의 미소, 구세주의 임재의 기쁨도 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우리가 나태하고 게으른 생활에서 깨어나도록 돕는 데 굉장한 효력을 발할 때가 많습니다. 여기서 그녀는 북풍과 남풍 중 하나를 원하거나 아니면 둘 다 원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그것을 원한 이유는 오직 자기 정원에 있는 각종 향품들로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을 즐겁게 해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무익하게 되는 것이 견딜 수 없었던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보잘것없고 부족한 미덕들 안에서 위로를 얻으시다니 얼마나 기분 좋은 일입니까? 정말 그럴 수 있을까요? 참말이라고 믿기에는 너무 좋은 사실처럼 보입니다. 임마누엘되신 예수님의 마음을 기쁘게 해드리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다면 우리는 아마 시련은 물론이요 심지어 죽음도 불사할 것입니다. 우리 마음이 산산이 부서지는 길만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할 수 있는 길이라 해도 기꺼이 할 것입니다. 충분한 훈련을 받지 못한 은혜는 마치 꽃 속에 잠들어 있는 향기로운 향수와 같습니다. 위대한 농부인 우리 하나님은 서로 상반되는 여러 원인들을 다스려 한 가지 바라던 결과를 산출해내십니다. 그리고 고통과 위로를 둘 다 활용하여 그 정원에 믿음, 사랑, 인내, 소망, 복종, 기쁨이라는 기분 좋은 향내와 다른 아름다운 꽃들도 만들어내십니다.
주여, 저희로 하여금 이 말이 무슨 뜻인지 체험을 통해 실제로 알 수 있게 해주시옵소서.

SWIM 후원하기
예금주 : 세계인터넷선교협의회
우리은행 : 1006-980-321700
하나은행 : 573-910004-21105
국민은행 : 387201-01-088376
정기후원 일시후원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